이거 모르면 손해! KTX 강릉선 타고 떠나는 뚜벅이 여행

지난해 12, 수도권과 동해안을 잇는 KTX 강릉선이 개통됐어요. 114(최단 소요시간)이면 서울에서 강릉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KTX 강릉선을 타고 떠나는 뚜벅이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려요.



가을에 더 아름다운

양평 유명산 


 

KTX 강릉선의 첫 번째 여행지는 경기도 양평이에요. KTX뿐 아니라 지하철로도 갈 수 있어 뚜벅이 여행지로 알맞답니다. 양평에 도착하셨다면 유명산을 방문해 보세요.

유명산은 명지산, 축령산과 함께 가평8경 중 하나일 정도로 경치가 뛰어난 곳이에요. 가을에 방문하면 흩날리는 억새 군락과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을 만날 수 있어요. 바람에 흩날리는 하얀 억새 물결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을 정도로 아름다워요.

능선이 완만하여 가족 산행지로 좋은 유명산에는 산림욕장을 비롯하여 체력단련장·캠프장 등을 갖춘 자연휴양림이 있으니 더욱 좋답니다.




유명산

 ̄ ̄ ̄ ̄ ̄ ̄ ̄ ̄

[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양평군 옥천면

 

[문의]

031) 582-8830




  

평창에서 누리는 힐링

한화리조트 평창 



지난 2 9일부터 2 25일까지, 강원도 평창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로 뜨거웠어요. 93개국의 2,95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306개의 메달을 두고 멋진 올림픽 정신을 보여주었죠.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평창에 방문하셨다면 한화리조트 평창에 머물러 보세요.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자리한 한화리조트 평창에서는 객실에서도 평창의 아름다운 뷰를 바라볼 수 있어요. 푹신한 침대에 몸을 눕히고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는 것만큼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도 없을 거예요.

평창의 시원한 공기를 맡고, 푸르른 풍광을 바라보았으니 맛있는 음식을 먹을 차례입니다. 핑크동 1층의 아델리아에서 아침 일찍 밥을 지으시는 어머니의 마음과 정성으로 준비한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오전 7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운영하지만 입장은 9 30분까지라는 점 참고 해주세요.




한화리조트 평창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228-33

 

 [문의]

033) 334-6100




 

 3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강릉선교장 



어느덧 기차의 종착지인 강원도 강릉시에 도착했어요. 이곳에서는 강릉선교장을 둘러볼 거예요. 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주택으로서, 1965년 국가지정 중요 민속자료 제5호로 지정되어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어요. 300여 년 동안 그 원형이 잘 보존된 아름다운 전통가옥이에요.

경포호가 지금보다 넓었을 때, '배 타고 건넌다'고 하여 이 동네를 배다리 마을이라 불렀는데요. 선교장이란 이름은 여기서 유래했다고 해요. 2000, 한국 방송공사에서 20세기 한국 TOP 10 중 한국 전통가옥 분야에서 한국 최고의 전통가옥으로 선정되어 그 아름다움을 뽐내기도 했지요.

매일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제외) 정시에는 문화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선교장을 둘러볼 수 있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시간을 맞추어 가는 것도 좋을 거예요.




강릉선교장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강릉시 운정길 63 선교장

 

 [문의]

033-648-5303 

  

코레일은 네 명이 함께 상품을 구입하면 최대 54%까지 할인되는 'KTX 강릉선 넷이서 5만 원' 상품을 12 31일까지 판매한다고 해요.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 KTX 강릉선을 이용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