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8경으로 떠나는 블루시티 거제 하루 만에 즐기기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인 거제도는 70여 개가 넘는 크고 작은 섬과 해안선이 만든 풍경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또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만큼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도 많고, 거제 8경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도 많답니다. 거제 8경 중 꼭 가야 할 관광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멋진 풍광이 가득한

바람의 언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마을의 북쪽에 자리 잡은 나지막이 자리하는 바람의 언덕. 다양한 TV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각광 받았으며, 거제 8경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곳이에요.

바람의 언덕에 올라가면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 전경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푸르른 하늘과 더 푸르른 바다가 만나는 해안선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게 해요. 또 바람의 언덕 곳곳이 포토존이라고 할 정도로 어디에서든지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바람의 언덕에 가는 방법으로는 해금강박물관에서 걸어 올라가는 것과 유람선 터미널 주차장에서 가는 방법, 두 가지가 있어요. 바람의 언덕을 왕복할 때 각기 다른 길을 지나가는 걸 추천해 드려요. 바람의 언덕을 둘러싼 다양한 풍경을 보며 다른 재미를 줄 거예요.



 

바람의 언덕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문의]

거제 관광안내 055) 1330




신선이 놀던 아름다움

신선대 


 

영화 <범죄의 재구성>을 보신 분들이라면 주인공 형제가 벽에 붙여놓은 파노라마 사진을 기억하실 거예요. 주인공의 고향이자, 이곳에 멋진 펜션을 만들고 싶다는 꿈을 그렸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인데요. 바로 신선대입니다.

신선이 놀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라 신선대라 불리는 이곳은 거제에서도 풍광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해요. 바다를 향해 절벽을 이루고 있는 기암괴석 위에 전망대가 있고요. 해수욕장과 인근의 작은 섬의 모습까지 한 폭의 그림 같답니다.

한 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신선대를 천천히 걸어보세요. 나를 지나쳐가는 바다 내음, 귓가를 울리는 파도소리, 맑은 공기까지. 신선이 된 기분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신선대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21-23

  

[문의]

055) 639-3196



 

소리마저 아름다운

학동 몽돌해변

 



학동 몽돌해변은 폭 30~50m, 길이 2k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자갈 해변이에요. 해안가의 작은 몽돌 위를 넘나드는 파도 소리가 아름다워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에 선정되기도 했지요.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이기에 흑진주 몽돌해변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이곳은 바닷물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하고,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가족 휴양지로도 인기가 많아요.

발 지압 효과가 있다는 동글동글한 몽돌을 밟으며 자연이 만드는 아름다운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행복의 소리가 들릴 거랍니다.



 

학동 몽돌해변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6길

  

[문의]

055) 635-5421


거제에 방문했다면 꼭 가야 하는 관광지 세 곳을 둘러보았어요. 즐거운 여행이 되셨다면 거제 벨버디어를 방문하셔서 편안한 휴식으로 하루의 일정을 마무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