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한옥마을은 처음이지? 외국인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 전국 한옥마을 투어

최근 외국인 친구들의 한국 여행기를 그린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프로그램을 보면서 나의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온다면 어디를 가야 할까하는 생각, 해보셨나요? 신나는 놀이공원도, 여름에 어울리는 바다도 좋지만, 한국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보여주기에 제격인 한옥마을은 어떨까요?

 

 

400년의 세월을 담은 마을

낙안읍성



낙안읍성은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마을이에요사극 드라마나 영화 세트장에 왔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낙안읍성민속마을은 100여 가구가 사는 삶의 터전이랍니다. 아기자기한 노란 초가집 지붕들과 그 주변을 감싼 고즈넉한 산은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진귀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어요.

낙안읍성이 다른 한옥 마을이나 민속촌과 다른 가장 큰 이유는 일반 사람들의 터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점이랍니다. 외국인 친구들에게는 우리나라 전통 그대로를 보여줄 좋은 기회겠지요.

낙안읍성 내부에는 민박이 있어 외국인 친구와 운치 있고 특별한 하룻밤도 보낼 수 있어요. 또 염색 체험, 서예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놀 거리도 풍부하고요.




낙안읍성

 ̄ ̄ ̄ ̄ ̄ ̄ ̄ ̄

[위치]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문의]

061) 749-8831



한복 입고 먹고 즐기자

전주 한옥마을



전주는 우리나라에서도 한식과 한복, 한지 등 전통적 문화와 관습으로 유명한 지역이지요. 특히 전주 한옥마을은 그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많은 분이 찾으시는 관광지입니다. 오목대에 올라서 바라보는 600여 채의 한옥들이 이루어내는 모습은 외국인은 물론이고 한국인까지도 감탄을 금하지 못하는 장관이죠.

외국인 친구와 전주 한옥마을에 들러서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알려주고자 한복 체험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옥마을 주변 곳곳에서 손쉽게 한복을 대여할 수 있어요. 예쁜 자수가 놓인 알록달록한 한복을 입고 고풍스러운 전주 한옥마을을 거닐면 지금까지와 다른 전주 한옥마을을 느끼실 겁니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은 전통적인 한옥을 현대적으로 세련되게 개조한 맛집과 카페 등이 즐비해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요. 또 전주의 경리단길이라 불리는 객리단길을 방문해 한국의 전통과 트렌디한 멋까지 소개해 줄 수 있고요.




전주 한옥마을

 ̄ ̄ ̄ ̄ ̄ ̄ ̄ ̄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문의]

063) 282-1330



놀며 체험하는 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



그저 보기만 하는 관광은 자칫 낯설고 지루해질 수 있어요. 그럴 때는 한국민속촌에 방문해보세요. 용인에 위치한 한국 민속촌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파크로, 전통적인 문화와 생활을 완벽히 재현한 모습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민속촌은 젊은 감각과 톡톡 튀는 재치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요. 퓨전 마당극, 탐관오리와 훈장님 등 역사책에서만 볼 수 있는 인물들을 실제로 보는 조선 캐릭터 퍼포먼스, 또 한국민속촌 이곳저곳을 둘러보는 스탬프 체험도 할 수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전통의 모습이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래서인지 한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들의 방문도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하네요. 외국인 친구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우리나라의 문화를 체험시켜주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겠죠? 




한국민속촌

 ̄ ̄ ̄ ̄ ̄ ̄ ̄ ̄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문의]

031) 288-0000

 

외국인 친구에게 한옥마을 투어는 우리나라에 대해 알게 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겁니다. 그리고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인근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 머무른다면 아마도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