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속 맛집! 설악 쏘라노 해맞이식당에서 황태&명태 먹자!

따뜻해지는 날씨에 설악산 여행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산으로 떠나는 여행에는 지역색 진하게 담긴 맛 좋은 음식이 빠질 수 없지요. 강원도의 명물 중 하나인 명태와 황태라면 설악산 등반 전후 식사로 제격일 텐데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이름도 맛도 다양한

강원도 명물 명태

 

 

명태는 대구과의 바닷물고기로 오래전부터 강원도 연안에서 많이 잡히는 물고기입니다. 명태는 가공 상태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 데요 생물 명태는 생태, 얼린 명태는 동태, 말린 명태는 북어 또는 건태라고 부릅니다. 내장과 아가리를 빼서 반건조하면 코다리가 되지요.

그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것은 황태입니다. 황태는 겨울철 추운 날씨를 이용해 명태가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를 통해 북어보다 훨씬 부드러운 식감이 완성된다고 해요.

강원도 산간에서는 황태 덕장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밤에는 살을 애는 추위가 몰아치고 밤에는 해가 내리쬐는 강원 산간지방의 특성은 황태를 만들기 위한 최적의 조건이에요.

 

 

담백하고 깨끗한 맛

황태해장국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1층에 자리잡은 식당 해맞이에선 강원도 대표 식재료 명태&황태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음식은 황태해장국이에요.

황태해장국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대표 숙취 해소 음식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해장 음식으로만 생각하시면 곤란해요.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이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시사철 찾는답니다.

해맞이의 황태해장국은 강원도 황태를 들기름에 볶은 후 푹 끓여 완성합니다. 많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황태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맛보다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이보다 좋은 식사는 없을 거에요.

 

 

꼬들꼬들 매콤새콤

명태회돌솥비빔밥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메뉴는 한국을 대표하는 메뉴 비빔밥입니다. 뜨끈뜨끈한 돌솥에 비빔밥을 담고 그 위에 명태회를 올린 명태회돌솥비빔밥이에요.

명태회는 반건조한 명태를 사용합니다. 완전 건조된 북어는 물에 불린다고 해도 반건조 명태보다 질기기 때문이에요. 반건조 명태를 잘게 찢어 양념이 잘 베어 들도록 무치면 꼬들꼬들하고 매콤새콤한 명태회가 됩니다.

빨간 명태회가 올라간 돌솥비빔밥은 군침 도는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명태회돌솥비빔밥은 고추장이 따로 필요 없어요. 명태 향이 벤 명태회 양념으로 비벼먹지요. 한 숟갈씩 먹을 때마다 줄어드는 비빔밥이 아쉬운 음식이랍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해맞이

 ̄ ̄ ̄ ̄ ̄ ̄ ̄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111,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5 1

 

[영업시간]

11:00 ~ 21:00

 

 [문의]

033) 630-5751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로 떠나는 설악산 여행 어떠신가요? 객실에서 감상하는 설악산의 멋진 풍경과 해맞이에서 즐기는 황태해장국과 명태회돌솥비빔밥이라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