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자연은 신비로워요! 아쿠아플라넷의 신비한 생물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참 신비로운 곳이지요. 지구가 이루는 생태계의 구조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어떻게 이런 체계가 형성될 수 있었을까 참 놀랍습니다.

그 중에서 바다를 포함한 물 속은 인류에게 아직도 미지의 영역입니다. 그것이 아마도 사람들이 아쿠아리움을 찾는 이유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은 아쿠아플라넷에서 만날 수 있는 신비한 생물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살아있는 화석, 아마존 대표 물고기

피라루크

 

 

2010 MBC에서 방영한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을 통해 유명해진 물고기가 있습니다. 바로 피라루크인데요, 피라루크는 다 자라면 길이 2~3m의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놀라운 물고기입니다. 남미에서 가장 큰 민물고기(담수어) 중 하나죠.

피라루크는 일반적인 물고기와 달리 꼬리 지느러미가 둥그런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피라루크는 원시 물고기의 형태를 거의 간직하고 있어 아프리카 지역에 서식하는 실러캔스와 함께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죠.

특히 놀라운 부분은 포유류 수중생물처럼 공기 호흡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입으로 직접 수면의 공기를 삼켜 목 뒤에 위치한 부레에 공기를 저장한다고 해요. 크기도, 특징도 참 놀랍고 신기한 물고기에요. 피라루크는 아쿠아플라넷63,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모두 만나실 수 있어요.

  

 

놀라운 재생력의 소유자

아홀로틀

 

 

아마 사진을 보고 우파루파라는 귀여운 이름을 떠올리신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맞습니다. 아홀로틀이 바로 우파루파입니다. 그 우파루파의 정식 명칭이 아홀로틀입니다. 우파루파라는 이름은 주로 한국과 일본에서만 쓰이는 별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굉장히 귀여운 외모를 지닌 아홀로틀은 멕시코 중부에 서식하는 도롱뇽이에요. 양서류 중 특이하게 변태(變態, 성체가 되는 과정에서 모양, 기관 등의 형태가 전혀 달라지는 것) 없이 태어날 때 모습 그대로 성장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대로만 자라다오라는 바람을 들어주는 생물이라고 할까요?

아홀로틀의 가장 놀라운 특징은 바로 어마어마한 신체 재생력입니다. 팔, 다리, 꼬리 등이 손상돼도 다시 자란다고 하니 어떻게 이렇게 신비한 생물이 존재할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네요. 아홀로틀은 아쿠아플라넷63,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바다에서 가장 여유로운 생물

해파리

 

 

아쿠아리움에서는 흔히 형형색색의 조명을 받아 신기한 색을 뽐내는 해파리들을 보실 수 있어요대부분의 해파리가 투명한 몸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는 겁니다.

해파리는 몸의 구성물의 약 99%가 물이라고 해요사람의 몸도 55%~60%가 물로 구성돼있지만 해파리는 물을 빼면 사실상 형체가 없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물의 비중이 높은 생물이지요.

특히 해파리는 일부 종을 제외하곤 자신의 힘으로 헤엄치지 못하고 해류와 파도에 따라 움직입니다작은 종은 수축운동을 통해 약간 움직일 수 있지만 몸집이 큰 해파리일수록 스스로 움직일 수 없다고 해요그럼에도 불구하고 굶지 않고 살 수 있다니 그 여유로운 삶을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꽤 있겠지요해파리는 아쿠아플라넷63, 아쿠아플라넷 일산아쿠아플라넷 여수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모두 만나실 수 있어요.

   


아쿠아플라넷 이용 안내

 ̄ ̄ ̄ ̄ ̄ ̄ ̄ ̄ ̄ ̄ ̄ ̄ ̄ ̄ ̄ ̄ ̄

[문의]

아쿠아플라넷63: 02-780-6382

아쿠아플라넷 일산: 031-960-8500

아쿠아플라넷 여수: 061-660-1111

아쿠아플라넷 제주: 064-780-0900

 

아쿠아플라넷의 신기한 생물들을 만나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이렇게 사진으로만 보는 것보다 아쿠아플라넷에서 직접 만나보시면 더욱 흥미로우실 거라 생각해요.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아쿠아플라넷으로 나들이가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