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사장님이 현지인! 동대문으로 떠나는 네팔,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음식 여행

여러분은 어떤 나라의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주변에는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나라의 음식점들이 모여있어요. 특히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식당이 많아서 본토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동대문으로 세계 음식기행, 함께 가보실까요? :)




 

 

우즈베키스탄 음식 맛집

사마르칸트

 




가장 먼저 떠나볼 곳은 동대문 러시아 거리에 위치한 우즈베키스탄 맛집, <사마르칸트>입니다. 사마르칸트는 우즈베키스탄 도시의 이름으로, 세계의 문화 교차로 알려져 있는 도시랍니다. 우즈베키스탄 대표 식당의 이름으로 제격이죠?

동대문 중앙아시아 거리에 위치한 사마르칸트는 한눈에 봐도 이색적인 느낌을 풍깁니다. 러시아어로 쓰여있는 간판과 강렬한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아요. 식당 밖에는 우즈베키스탄식 만두 요리인 쌈사가 유혹하죠.

메뉴판이 몇 장이 될 정도로 두꺼워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메뉴를 추천해드릴게요 :) 사마르칸트에서 인기 있는 메뉴는 빵 속에 고기, 쌈사입니다. 쫄깃한 빵 속에 고기가 들어있는 음식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곳은 양고기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큼지막한 양꼬치, 양갈비, 양고기 스프 등 다양한 음식이 있어요. 감자와 함께 나오는 부드러운 양갈비 찜도 인기 메뉴랍니다.

마지막은 양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간 우즈베키스탄 볶음밥, 프러프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에 입맛에 맞게 레시피를 조금 바꿨다고 해요. 외국어와 한국어가 섞여서 들리며 마치 현지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의 우즈베키스탄 식당, 사마르칸트로 가보세요!




사마르칸트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중구 광희동1가 120


[영업 시간]

11:00~23:00


[대표 메뉴]

빵속에고기(쌈사) 3,000원

양갈비찜 10,000원

프러프 8,000원


[이용 문의]

02) 2279-7780




 

 

네팔식 커리 맛집

에베레스트

 




다음은 네팔로 떠나볼까요? 수요미식회 커리 편에서 검증된 네팔식 커리 맛집 <에베레스트>입니다. 네팔 현지 분들이 운영하는 커리 맛집인데요. 덕분에 실제 네팔에서 즐기는 소박한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

식당에 들어서면 마치 네팔 현지 식당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내부에는 네팔 스타일 액자와 조명이 걸려있고, 황금색 식기까지 모두 네팔 스타일이기 때문이죠.

언뜻 보기에는 인도 커리 같아 보이는데요. 인도와는 달리 네팔 요리는 향이 순한 편이랍니다. 해산물, 치킨, 양고기 등 다양한 커리 뿐만 아니라 난 종류도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죠. 특히 버터난은 쫄깃쫄깃하고 씹을수록 달아서 불호가 없을 맛이에요~

에베레스트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는 치킨 마카니입니다. 버터, 코코넛 밀크, 크림이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2가지 매력을 뽐내는데요. 치킨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으니, 난 위에 올려 드셔보세요!

요구르트로 만든 전통 음료 '라씨'도 인기 메뉴 중 하나인데요. 약간 묽고 달콤한 요플레 맛이랍니다. 망고 라씨, 바나나 라씨 등 과일이 들어간 라씨도 있으니 잊지 말고 드셔보시고요 :)




에베레스트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종로구 창신동 148-1


[영업 시간]

매일 11:00~23:00

화요일 17:00~22:30


[대표 메뉴]

치킨 마카니 9,000원

인도식 밥 2,000원

버터 난 2,500원

라씨 3,000원


[이용 문의]

02) 766-8850




 

 

러시아 현지 느낌 가득

파르투내

 




마지막 종착지는 러시아입니다.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러시아 음식이 방영된 후, 이를 맛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파르투내>! 서울 한복판에서 러시아를 만나보세요~

식당에 들어서면 러시아 음악이 흘러나오는 것에 한 번, 이색적인 인테리어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종업원도 모두 러시아인이기 때문에 바디 랭귀지로 열심히 주문을 해보는 재밌는 경험도 가능해요.

빨간색 국물 요리의 정체는 보르쉬입니다. 야채수프에 비트를 넣어 국물이 빨갛게 우러나는데요. 독특하게 사워크림을 곁들여 먹고요. 국물 안에는 감자, 토마토, 소고기도 들어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러시아의 전통 꼬치구이 '샤슬릭'은 우리가 흔히 먹던 꼬치 요리와는 스케일이 다를 정도로 매우 크답니다. 양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고기류는 물론 세트 메뉴도 있으니 입맛에 따라 골라보세요!

마무리는 달콤한 디저트 어떠세요? 1층 빵집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있어 러시아 디저트를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꿀케이크랍니다. 빵과 크림이 겹겹이 쌓여 부드러운 꿀의 풍미를 내는 케이크인데요. 식사 후 달콤한 여유도 즐겨보세요~




파르투내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중구 광희동1가 250-1


[영업 시간]

10:00~23:00


[대표 메뉴]

보르쉬 7,000원

샤슬릭 8,000원

펠메니 7,000원

꿀 케이크 5,000원


[이용 문의]

02) 2278-7770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힘이 있죠. 이번 연말에는 동대문으로 가까운 세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네팔, 우즈베키스탄, 러시아의 이색 요리와 함께 맛있는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 다른 나라의 처음 보는 요리를 마구 도전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죠! 하지만 저희가 소개해드린 사마르칸트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조금 변형을 한 곳이고, 에베레스트는 수요미식회에서도 검증된 곳이니 안심(?)하시고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맞습니다 :) 이색 가게에서 색다른 인테리어, 현지 주방장, 현지어 등등을 접하면서 1차로 이국스러움을 느끼고, 음식을 맛보면서 본격적으로 2차 이국스러움을 느껴보실 수 있을 거예요!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동대문 역사문화 공원 옆에
    이처럼 외국인 현지식당이 있음은 처음 알았네요.
    이태원에만 이런 식당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거든요.

    다만 러시아 음식의 국물은
    얼른 손이 가지 않을 듯 합니다.

    • 이태원이 아니라 동대문에서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신기하죠 :) 러시아 국물 음식(보르쉬)는 우리나라로 치면 김치찌개, 육개장에 해당되는 것과 같이 가장 보편적인 국물 요리라고 해요! 보르쉬 이외에도 맛있는 음식이 많으니 기회가 된다면 접해보시길 바랍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에베레스트는 영등포점을 갔다왔는데, 사마르칸트는 아직이예요.
    러시아 음식을 파는 곳이 있군요! 처음 알았어요 :) 여기도 꼭 가보고 싶네요~

    • 벌써 한 군데 다녀오셨군요! 에베레스트의
      네팔식 커리는 맛있으셨나요? 우즈베키스탄 식당인 사마르칸트에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을 한 요리들이 많아 더 거부감 없이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예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