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서해, 남해로 떠나는 국내 겨울 바다 여행

어느 계절에 가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넉넉한 바다! 오늘은 소개해 드릴 곳은 12월 여행지로 추천하는 겨울 바다 3곳인데요. 운치 있는 파도 소리와 겨울 특유의 분위기가 넘실대는 겨울 바다로 함께 떠나볼게요!


 


 

 

서울에서 가까운 동해 바다

속초 해수욕장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을 배경으로 시원한 동해까지 품고 있는 도시죠. 자연의 비경뿐만 아니라 물회, 닭강정 등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까운 속초의 겨울 바다로 향해볼까요~?

깨끗한 물빛의 <속초해수욕장>은 속초 고속버스터미널과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요. 속초시의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죠.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대포항과도 차로 6분 거리로 가깝답니다. 덕분에 겨울에도 바다를 보기 위해 찾는 여행자들이 많은 곳이에요.

속초시 동명동의 영금정

영금정은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해상정자 아래로 펼쳐진 짙푸른 동해가 압권이죠. 영금정의 이름에는 거문고 금(琴)자가 들어가는데요. 바닷가에 흩어진 암반 지역에 파도가 부딪힐 때 거문고 소리 같다고 붙은 이름이에요. 정말 거문고 소리가 나는 지 확인해보세요 :)

영금정에서부터 웅장한 설악산 줄기를 향해 차로 20여 분을 달리다 보면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를 만나게 되는데요. 병풍처럼 펼쳐진 산세를 객실에서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리조트랍니다. 따뜻한 온천수가 쏟아지는 설악 워터피아도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죠.

설악 워터피아에서 추위에 잔뜩 얼어있던 몸을 노곤노곤하게 풀어보세요. 미네랄 성분 가득한 건강한 맥반석 스파, 물줄기로 마사지를 즐기며 혈액순환을 돕는 레인스파, 향기 가득한 계절별 스파 등 다양한 온천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뜨끈한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마음까지 편안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 이용 안내

[위치]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111


[이용 문의]

033) 630-5500


홈페이지 바로가기>>




 

 

분위기 있는 겨울 바다

부산 해운대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국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부산입니다. 김이 폴폴 나는 따끈한 음식들이 반기는 국제시장과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있는 자갈치 시장 등 갈 곳이 많은 도시인데요. 여름만큼 겨울의 <부산 해운대>를 만나러 가볼까요?

광안대교가 보이는 영화의 거리

천천히 걸으며 겨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해운대 영화의 거리. 고요하고 차분한 아침과는 달리 밤이 되면 반짝이는 조명과 흥겨운 분위기로 북적이는 곳이에요.

차가운 바람을 쐴 필요 없이, 탁 트인 오션뷰를 마음껏 감상할 방법! 바로 영화의 거리 앞의 한화리조트/해운대에서 하루를 보내는 겁니다. 마린시티에 위치한 한화리조트/해운대에서는 객실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

특별히 '아쿠아' 객실은 광안대교와 오륙도의 풍경이 정면으로 펼쳐지는데요. 객실에 난 창으로부터 갤러리의 작품 못지않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죠. 아침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창가에서 푸른 바다를 원할 때마다 바라보는 특권을 누려보세요!

수평선 너머로 은은하게 깔리는 동해의 노을도 특별한 볼거리죠. 객실에서 형형색색으로 물드는 하늘을 바라보며 즐기는 와인 한 잔! 분위기 있고 편안한 겨울 바다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부산으로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한화리조트/해운대 이용 안내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마린시티 3로 52(우동)


[이용 문의]

051) 749-5500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몰로 유명한 서해

대천 해수욕장

 




마지막으로 떠날 바다는 일몰이 아름다운 서해, 보령시의 <대천 해수욕장>입니다. 모래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곳은 머드축제로 유명해 세계인에게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관광지죠.

대천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3.5km, 폭 100m의 서해안 최대 해변인데요. 서해안의 낙조를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많은 여행객의 발걸음이 향하는 곳이랍니다. 걷기 좋은 바닷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나는 등대에서 인증샷도 한 장 찍고 가져야죠 :)

알록달록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한화리조트/대천 파로스의 객실에서도 대천해수욕장을 내려다볼 수 있어요. 8층부터 15층의 객실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답니다!

해가 지면 아름다운 저녁노을과 대천해수욕장의 풍경이 어우러진 풍경에 기운 충전 제대로 하실 거에요. 포근하고 오붓한 분위기에서 하늘과 바다를 바라보며 한 해의 마무리를 짓는건 어떠신가요?

또 다른 보령의 가볼 만한 곳으로 무창포 해수욕장을 추천해 드려요.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은 무창포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이어주는데요. 해삼, 소라, 낙지 등을 맨손으로 건져 올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무창포 낙조, 기암괴석, 해송의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운치를 더하죠.




한화리조트/대천 파로스 이용 안내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3길 11-10(신흑동)


[이용 문의]

041) 931-5500


홈페이지 바로가기>>




겨울 바다로 떠나고 싶으셨나요? 동해, 서해, 남해까지 원하는 곳으로 떠나보세요! 깨끗한 바람이 먼바다에서부터 불어와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물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