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거리에서 맛보는 유럽! 서울근교에서 즐기는 유럽 요리 핫플레이스

최근 미식여행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카페와 식당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 근교 카페거리에도 다양한 유럽 음식 맛집들이 있답니다. 오늘은 맛있기로 소문난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로 유럽 미식 여행을 떠나봐요~!




 

스페인 가정식 요리

카페 리듬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스페인 가정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리듬>입니다. 용인 보정동 카페거리에 초입에 자리 잡고 있어서 찾아가기 정말 편해요. 스페인 음식뿐만 아니라 브런치와 디저트도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보정동 카페 어디로 가실지 못 정하셨다면 카페 리듬으로 오세요~

카페 리듬은 보정동 카페거리 브런치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스페인 요리로도 굉장히 유명해요. 스페인 스타일 타파스를 팔기 때문에 맥주나 와인으로 분위기를 내기 좋답니다. 세트메뉴도 잘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편하게 먹어볼 수 있어요! :)

테라스에는 흔들의자도 설치되어 있어서 소소한 재미도 느껴볼 수 있고 아이들도 즐겁게 식사할 수 있어요! 외부 테라스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한 인형과 아담한 꽃병이 데이트하기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낸답니다. 누구와 방문해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카페 리듬의 대표 메뉴는 새우를 이용한 스페인 요리입니다. 해물 로제 스파게티, 한국식 빠에야로 재탄생한 오징어 먹물 해물볶음밥, 그리고 올리브유에 듬뿍 담긴 감바스까지! 계속 먹어도 끊임없이 나올 만큼 풍족한 새우가 듬뿍 들어있으니 새우성애자라면 꼭 가봐야겠죠? 

특히 올리브유에 새우가 빠져있는 감바스 알 아히요는 카페 리듬에서도 인기 있는 메뉴에요. 새우와 조개, 토마토가 듬뿍 들어있기 때문에 사이드 메뉴나 와인 안주로 하나만 시켜도 충분해요. 바게트나 치아바타와 함께 더욱 맛있게 즐기며 스페인 가정식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




카페 리듬 이용 안내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15번길 12-8


[이용 시간]

11:00 ~ 23:00


[대표 메뉴]

감바스 알 아히요 10,500원

오징어 먹물 해물 볶음밥 15,000원

아메리카노 4,500원/5,000원


[이용 문의]

031) 889-9960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이탈리안 가정식 요리

그라도 (GRADO)





다음은 이탈리아로 떠나볼까요?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그라도>입니다. 그라도라는 이름은 이탈리아에 있는 작은 섬 이름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이름처럼 가게는 작지만 이탈리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노란색 간판과 조명이 눈길을 사로잡는 그라도는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점심에는 친구들과 파스타 먹기 좋고, 저녁에는 아늑한 분위기에서 와인 마시기 좋은 곳이에요. 오픈 시간 이후부터 마감까지 언제나 붐비는 곳이랍니다!

그라도는 인기가 많고 테이블이 많지 않아서 점심시간에는 발 디딜 틈이 없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예약 전화를 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점심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주차권도 받을 수 있으니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주차 걱정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방문하셔도 좋아요. 

그라도의 주력 메뉴는 이탈리안 정통 파스타인데요. 모든 파스타가 맛있지만 엔초비 갈릭 오일 파스타가 가장 인기 많은 메뉴랍니다. 어떤 걸 드실지 모르시겠다면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추천해주시니, 처음 가시는 분들도 입맛에 맞는 요리를 드실 수 있어요.

점심을 다 먹고나면 후식으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주시는데요. 아이스를 시키면 맥주 잔에 커피를 마시는 이색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날씨가 좋아 테라스가 열리는 날에는 작은 이탈리아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그라도(GRADO) 이용 안내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5 3차 푸르지오 시티


[이용 시간]

11:30 ~ 24:00


[대표 메뉴]

매콤 살라미 올리브 오일 파스타 15,000원

엔초비 갈릭 오일 파스타 15,000원

버섯 크림 리조또 15,000원


[이용 문의]

031) 712-7774




 

프랑스 정통 디저트

라벨르마망





맛있는 요리를 먹고 나면 꼭 생각나는 디저트! 마지막으로 프랑스 디저트 카페 <라벨르마망>을 소개해드릴게요~ 라벨르마망은 맛있는 마카롱과 달콤한 프랑스 정통 디저트가 가득합니다. 특히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디저트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좋아요.

라벨르마망은 정자동 카페거리에 자리 잡은 디저트 카페로 파란색과 금색 간판의 고급스러운 조화가 눈을 사로잡아요. 에끌레르, 마카롱, 케이크와 같은 다양한 디저트를 팔고 있지만 마카롱이 가장 유명하답니다. 바닐라, 초코, 얼그레이, 솔트카라멜까지!

가게에 들어서면 쇼케이스에 가득 들어찬 디저트가 먼저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색 조화도 너무 예뻐서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정말 좋아요. 작은 디저트뿐만 아니라 기념일을 위한 홀케이크도 주문할 수 있어요. 매일 아침 만드는 신선한 디저트로 크림과 과일이 정말 신선해요!

디저트 위의 버터가 인상적인 소금 카라멜 에끌레르입니다. 말 그래로 달고 짠맛의 환상적인 조화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 부드러운 식감을 심심하지 않게 해주는 초코 크런치가 톡톡 씹히며 먹는 재미도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라벨르마망에서 가장 유명한 마카롱입니다! 두툼한 필링과 예쁜 색감이 포인트로 어떤 맛을 먹어도 실망하지 않으실 거예요. 특히 솔트카라멜 마카롱은 특히 인기가 많아서 조기 품절될 수 있다고 해요. 함께 먹고 싶은 사람이 생각난다면 예쁜 선물 상자에 달콤한 디저트와 마음을 담아 선물을 해도 좋을 것 같네요.




라벨르마망 이용 안내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46


[이용 시간]

11:00 ~ 23: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3,600원/4,100원

마카롱 개 당 2,500원 (치즈, 와인, 무화과 +300원)

소금 카라멜 에끌레어 4,600원


[이용 문의]

031) 711-3372




서울에서 1시간도 안 걸리는 정자동 카페거리, 그리고 보정동 카페거리로 유럽의 맛을 찾아가는 미식 여행을 떠나시는 건 어떤가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맛도 두 배, 추억도 두 배가 될 거예요. 조금 더 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한화리조트/용인 베잔송에서 편안한 휴식도 즐겨보세요 :)


신고
  • 한국 속의 작은 유럽을 즐길 수 있군요.
    서울이 아니라서 지방 사는 저는 접근성이 좀 낮기는 한데,
    서울이 아니기에 이런 분위기가 날 수 있는 거 같아요.
    여유롭고 느긋한 느낌... 기회되면 가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