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짠내투어처럼 떠나자! 예산 없는 무료 경주 여행지 3곳

11월 25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신개념 여행 프로그램, tvN의 짠내투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김생민, 박나래를 비롯한 패널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하며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방영될 텐데요=) 오늘은 경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의미와 재미까지 알차게 누릴 수 있는 경주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경주 해안 트레킹 명소

양남 주상절리군

 




가장 먼저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에 위치한 첫번째 여행지로 먼저 떠나볼까요? 동해안 트레킹 코스 중 으뜸으로 꼽히는 '파도소리길'의 주인공, <양남 주상절리군>은 2012년 9월 25일에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된 곳이랍니다.

약 2,000만 년 전, 이 지역 일대의 현무암질 용암이 지표로 분출되었는데요. 분출된 용암이 공기와 접촉해 급속히 냉각되고, 수축하며 주상절리가 형성되었죠. 이곳에서는 오각에서 팔각에까지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주상절리는 대부분 질서정연한 수직의 기둥 모양이지만 양남 주상절리는 조금 특별해요.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거나 수평 방향, 부채꼴로 퍼져나간 모양 등의 주상절리가 대규모로 모여있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부채꼴 주상절리가 발달해 있다는 점에서 희소성이 있죠.

1.7km에 걸져 분포해 있는 정교한 돌기둥들이 볼거리인데요. 주름치마, 부채꼴, 꽃봉오리 등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볼 수 있는 이유는 마그마가 지각 얕은 곳으로 스며든 상태에서 냉각과정을 거쳤기 때문이라고 해요.

푸르른 바다와 기기묘묘한 주상절리를 바라보며 떠오르는 생각과 마음이 있다면, 엽서에 담아 느린 우체통에 넣어보세요. 매달 첫째 주 월요일에 엽서들을 수거하여, 시간이 흐른 뒤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반갑게 마주할 수 있답니다:) 몽돌길, 야생화길, 등대길, 데크길 등 다양한 테마의 길이 주상절리군 주변으로 조성되어 있으니, 청량감 넘치는 동해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양남 주상절리군 이용 안내

[위치]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2




 

 

첨성대 근처 벽화마을

황오동 쪽샘길 벽화마을

 




이제 경주의 랜드마크인 첨성대를 향해 떠나볼 텐데요. 만남에 앞서 기대감을 높여줄 곳으로 <황오동 쪽샘길 벽화골목>을 들렀다 가시길 추천해 드려요~물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물포럼존, 경주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는 경주존, 마지막으로는 동화같이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아트존으로 구성된 벽화골목이랍니다.

월성동 주민센터에서 시작하는 벽화골목은 첨성대까지 쭉 이어져 있어, 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하실 거에요. 쪽샘길 벽화마을에서 알록달록한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인근 주민들을 위해 너무 큰 소리를 내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요 =)


쪽샘길 벽화 골목의 두 번째 주제는 바로 경주! 경주의 아름다움과 여러 문화재를 벽화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천년미소를 간직한 얼굴무늬 수막새, 첨성대 등 경주를 대표하는 이미지들이 한자리에 모여있답니다.


조용한 골목길 벽면에 고운 빛깔이 덧입혀져 정겨우면서도 특별한 감성을 느낄 수 있어요. 어릴 적 한 번쯤 상상해봤을 하늘을 나는 집과 귀여운 강아지들은 아트존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초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벽화 앞에서도 분위기 있는 사진 한 컷 찍어보시고요♪


살며시 웃음을 짓게 할 흥미로운 그림들도 있어요. 계량기를 응용해 잠수부의 모습을 담아낸 벽화, 다소 시무룩한 히어로들이 버스정류장에 걸터앉아 있는 벽화들은 발걸음을 더욱 흥겹게 만들어주죠. 눈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경주 황오동 쪽샘길 벽화골목에서 재미난 기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황오동 쪽샘길 벽화마을 이용 안내

[위치]

경북 경주시 원화로 177(월성동 주민센터 인근)




 

 

황화 코스모스&연꽃&핑크뮬리

첨성대 주변 군락지

 




경주시 인왕동에 있는 국보 제31호 첨성대는 높이 9.5m나 되는 신라 시대의 천문대에요. 천년고도의 향기 가득한 경주로 여행을 떠나셨다면 꼭 한 번쯤 가보셔야 할 곳이죠.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첨성대 주변 군락지>로 황화 코스모스밭부터 연꽃단지, 핑크뮬리 꽃물결이 넘실대는 경주의 가볼 만한 곳이랍니다 =) 

대릉원이 보이는 황화 코스모스 군락지

주홍빛 코스모스밭 뒤로 봉긋한 고분이 살짝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요. 해 질 녘이면 병풍처럼 펼쳐진 산 뒤로 해가 넘어가는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온 세상이 황금빛 노을로 물드는 짧은 순간을 담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시는 분들을 많이 뵐 수 있어요.

첨성대 주변 동부사적지로는 초록빛 연꽃단지도 형성되어 있어요. 나무데크길과 좁은 오솔길로 들어가 촉촉한 단지의 공기를 마음껏 마셔보세요. 물기를 한껏 머금고 생기를 뿜어내는 연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단지의 규모가 커 연꽃 사이를 걸으며 여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첨성대 주변의 연꽃단지는 대릉원, 계림, 동궁과 월지 그리고 국립 경주 박물관과도 인접해 각 명소를 연결하는 산책코스로 제격이죠.

여심 저격하는 은빛 억새와 그림 같은 핑크뮬리도 빠질 수 없는 첨성대 주변 볼거리인데요. 올가을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식물이죠. 가을의 시작과 끝을 아름답게 수놓는 핑크뮬리 군락지! 더욱 많은 사람이 아름다운 이곳을 볼 수 있도록 울타리 안쪽으로 들어가진 말아야겠죠? :)




첨성대 이용 안내

[위치]

경북 경주시 인왕동 910-30


[입장료]

무료




경주에는 역사와 자연으로 빚어진 보물들이 정말 많아요. 큰 경비 부담 없이 귀한 문화유산들을 보고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감사하죠:) 알뜰한 여행계획 세우시고 첨성대로부터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한화리조트/경주에서 더욱 달콤한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