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단 한 곳! 특이한 테마가 있는 포천 카페 투어

산정호수, 국립수목원, 폭포와 계곡 등 자연미가 곳곳에 넘실대는 포천은 계절이 깊어갈수록 감상을 더하는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포천에서 다채로운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국내에 단 한 곳뿐이라서 더욱 특별한 테마 카페로 함께 떠나볼까요~?




 

 

작품 가득한 세라믹 카페

가삼도예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포천 국립수목원과 도보로 25분 거리에 자리한 세라믹 카페 <가삼도예>입니다. 고즈넉한 수목원과 잘 어울리는 곳인데요. 유명 도예가 박소연님께서 운영하시는 갤러리 카페로, 곳곳에 도자 예술 작품들이 가득해요.

컵과 그릇을 비롯해 컵 받침, 조명, 인테리어 소품까지 도자기로 만들어져 있어요. 큰 형태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어느 곳 하나 손길 닿지 않은 부분이 없는 작품들은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죠. 판매도 하고 있으니 선물이나 보관용으로 구매 가능하답니다 =)

세가지 아름다움 이라는 뜻의 가삼(佳三)도예

흙,  흙을 다루는 나, 그리고 흙으로 만든 작품을 바라보는 사람이 하나되어 진정한 아름다움이 완성되는 이곳! 가삼도예에서 자기를 바라보며 아름다움에 빠져보세요:) 일반적인 카페 메뉴도 판매하고 있지만, 카페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차(茶) 종류가 유명하죠. 달콤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오디차는 가삼도예의 인기메뉴랍니다.

가삼도예의 야외테라스 풍경도 그냥 지나칠 수 없어요. 식물이 올라간 화분과 받침은 모두 도자기로 만들어져 자연스레 풍경과 어우러지는데요. 흙과 나무로 이루어진 소품들이 식물들과 하나가 되는 공간이에요. 가만히 앉아있어도 힐링 되는 기분이 들죠 =)

가삼도예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꽃 전등이에요. 박소연 작가님의 트레이드 마크인 '꽃'이 가장 아름답게 표현 된 작품인 것 같아요. 가삼도예에서 예술 작품에 담긴 커피와 함께 따뜻한 사색에 잠겨보세요!




가삼도예 이용 안내

[위치]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직동리 96-7


[영업 시간]

10:00~22:00


[대표 메뉴]

찔레꽃차 7,000원

오디차 6,000원

토종꿀밀랍차 6,000원


[이용 문의]

031) 543-2272


블로그 바로가기>>>




 

 

100% 천연 사과 주스

애플 아일랜드

 




감수성 가득한 카페를 둘러보셨다면, 이번엔 건강미가 흐르는 곳으로 떠나볼까요?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유기농 사과주스를 맛볼 수 있는 <애플아일랜드>입니다. 사과농장인 '일신농원'에서 오픈한 카페로 직접 키운 사과를 사용하는 곳이에요. 사과 따기, 사과요리 등 사과와 관련한 체험 활동도 할 수 있답니다 =)

페 입구에 들어서면 잘 꾸며진 정원을 구경하느라 분주하실 거에요. 싱그러운 푸른 잔디 위의 간판에서 인증샷도 찍어줘야겠죠? 4,000평 규모의 사과농원이 카페 뒤편으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대를 이어 사과 농사를 짓는 주인 부부의 이야기가 담긴 곳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답니다.

애플아일랜드의 '소녀와 사과나무' 조형물

사과농원까지 왔는데 사과 주스는 꼭 맛보고 가셔야 해요. 애플아일랜드의 대표메뉴는 역시 100% 사과로만 만든 천연 사과 주스! . 달콤하고 상큼한 사과 주스의 맛이 대단하답니다. 그 외에도 커피, 디저트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카페 내부에 들어서면 사과 장식과 벌집 모양의 책꽂이가 반겨주는데요. 사과가 열리기 위해 벌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직접 꾸미신 공간이라고 해요. 편안함을 주는 원목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소품이 카페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고 있답니다.

캠핑을 나온듯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야외테이블의 모습이에요. 파란 가을 하늘 아래 바람 부는 풀밭 위에서 시원한 사과주스 한잔 어떠신가요? 포천의 자연과 건강한 농산물이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물할 거에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안시와 차로 14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가족 힐링여행지로 제격이랍니다♪




애플아일랜드 이용 안내

[위치]

경기 포천시 관인면 북원로404번길 72


[영업 시간]

09:00~20:30

* 매 달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대표 메뉴]

애플 쥬스 5,000원

애플 에이드 5,000원

애플 요거트 스무디 5,000원

직접 구운 애플쿠키 5,000원


[이용 문의]

010) 8588-8495




 

 

아기자기한 소품 천국

담고앤담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국립수목원과 4분 거리에 있는 소품샵 겸 카페, <담고앤담고>입니다. 다양하고 재미난 볼거리가 가득해 수목원 주변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해요. 레드와 블랙이 강렬한 2층 건물로, 눈에 잘 띄어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펼쳐지는 신기한 소품의 향연! 우와~ 하는 탄성을 저도 모르게 내뱉게 될지도 몰라요. 빈티지 인테리어 소품과 화분, 조화와 시계들이 모여 빈틈없이 알록달록하게 공간을 채우고 있어요.

1층에서는 파우치와 가방, 인형, 이불, 각종 장식 소품, 의류 등 갖가지 종류의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소녀 감성 가득한 파우치와 정감 가는 패턴의 각종 패브릭 제품들이 한가득이죠. 계속해서 주머니에 담고픈 마음이 솟아날 거에요~

2층에는 편히 쉴 수 있는 카페와 전망좋은 테라스가 있어요. 햇살 가득 들어오는 포근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화사한 꽃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이곳을 더욱 사랑스러운 카페로 만들어주죠. 2층도 역시 각종 소품과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있답니다.


담고앤담고의 테이블도 일반적인 테이블이 아닌데요 =) 테이블 아래의 손톱만한 크기의 미니어처 세상을 마주할 수 있어요. 피크닉 버전의 미니어처뿐 아니라 세계 음식, 주방용품, 일상생활 등을 테마로 한 미니어처들도 보는 재미가 상당하답니다!




담고앤담고 이용 안내

[위치]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666-1


[영업 시간]

11:00~21: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3,500원

카페라떼 4,000원


[이용 문의]

031) 542-6660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토록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은 포천! 취향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에서 몸과 마음을 기분 좋게 채우시길 바랄게요. 자연이 숨 쉬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안시에서 얼마남지 않은 가을도 마음껏 누리시고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