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제철 해물, 뭐가 맛있지? 바다내음 가득한 속초 먹방여행!

해산물의 제철 11월이 돌아왔습니다. 가을은 대게, 홍게, 대하, 양미리, 꼬막같이 대부분의 해산물의 철이 돌아오고, 다양한 해산물 축제가 열리는 시기입니다. 오늘은 더욱 맛있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속초 먹방 여행 루트를 추천해드릴게요!




 

홍게 본연의 맛

365 붉은 대게 공판장





해산물의 제왕, 붉은 대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속초 홍게 맛집을 추천해드립니다. 속초 <365붉은대게공판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붉은 대게를 맛볼 수 있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온 유명한 식당이랍니다. :) 

365붉은대게공판장 앞은 수조안의 홍게와 대게가 가득하게 반겨줍니다. 수조안에서 굉장히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싱싱한지 알 수 있어요! 수조 안에서 건저 바로 쪄내기 때문에 바다 내음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어요.

드디어 나온 홍게 찜! 전부 깔끔하게 손질되어 나오기 때문에 먹기가 편해요. 특히 먹기 불편한 다리 부분도 깨끗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홍게는 대게보다 단 맛이 더 좋다는 사실! 게찜은 택배로 배달도 가능해서 집에서 편하게 받아 볼 수 있어요~

2000원에 판매되는 365붉은대게공판장의 게장 볶음밥은 게딱지 안에 볶음밥이 가득 나와요. 아이들은 먹는 재미가 있고 어른들은 어린 시절 추억이 새록새록하게 해준답니다. 

홍게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은 먼저 말씀드리면 안 맵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매콤해서 술안주나 해장으로도 좋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한답니다~ 홍게 먹방의 마무리는 홍게라면으로 시원하게 해보세요~




365붉은대게공판장 이용 안내

[위치]

강원 속초시 설악금강대교로 11


[이용 시간]

11:30 ~ 22:30


[대표 메뉴]

홍게찜(싯가)

홍게라면 15,000원

게장밥 2,000원


[이용 문의]

033) 636-1125




 

양미리의 계절이 돌아왔다

속초 별미 양미리 축제





이제는 싸고 맛있는 양미리 구이를 먹으러 가볼까요? 양미리는 11월부터 12월이 제철인 생선으로 매년 11월부터 <속초 별미 양미리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2017년 속초 별미 양미리 축제는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총 10일간 동명동 양미리 부두에서 개최된다고 하네요.

양미리를 먹을 수도 있지만 직접 파시기도 하기 때문에 싱싱한 양미리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지역 특산물도 만날 수 있고 신나는 음악, 인형 뽑기, 경품게임과 같이 즐길 거리도 가득하니 가족과 함께하기 참 좋은 곳이에요.

속초 양미리 축제에는 가면 양미리를 여기저기에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양미리는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 제격! 속초 여행을 오셨다면 친구, 가족들과 양미리 부두에서 회포를 풀어보세요~

숯불에 직접 구운 양미리 구이를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축제의 하이라이트! 포장마차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별도로 마련된 크고 넓은 직판장에서 드세요. 바깥에서 양미리를 구워서  금방 가져다주신답니다! 

양미리 축제는 참숯의 화려함이 눈 길을 붙잡고 고소한 양미리 냄새가 발길을 붙잡는답니다. 이번 가을, 속초에 오신다면 제철을 맞은 양미리를 잊지 말고 드셔보세요~




속초 별미 양미리 축제 안내

[위치]

강원도 속초시 설악금강대교로 230

(속초항 동명동 양미리부두)


[축제 기간]

2017.11.10 ~ 2017.11.19


[이용 문의]

033) 630-7722




 

가장 핫한 속초 맛집

오봉식당





속초 먹방 여행의 종착지는 홍게장칼국수가 유명한 <오봉식당>입니다. 이미 속초 홍게장칼국수로 유명한 맛집이고 게장 백반도 대표 메뉴 중 하나랍니다. 삼시 세끼 언제 드셔도 좋지만 해장으로 최고에요!

간판은 오래되어 보이지만 페이스북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지고,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나온 진정한 속초맛집이라는 사실! 현지인도 추천하고 관광객은 두 번 세 번 올 정도의 중독성 있는 맛집이에요 :) 

홍게장칼국수를 시키면 밑반찬으로 김치만 나오지만, 게장 백반을 시키면 다양한 반찬이 나와요. 두 명 이상이 가신다면 백반도 시키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찬이 전반적으로 간이 강하지 않아서 건강한 집 밥 느낌입니다. 

칼국수에 가득 들어있는 홍게가 먹기 전부터 기대감을 상승시켜요~  찰진 면발이 밑반찬 김치와 잘 어울리고 감자와 호박도 푸짐하게 들어있답니다. 홍게로 우린 얼큰한 육수에는 홍게 본연의 맛이 그대로 녹아들어있어요!

오봉식당의 게장백반은 흔히 알고 있는 간장게장 백반이 아니라 뚝배기 가득 게탕이 나오는 백반이에요. 특별한 부재료 없이 오로지 홍게로만 맛을 낸 된장국이지만 정말 진하고 얼큰해요. 뚝배기에 수북히 쌓은 게를 먹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죠? :)




오봉식당 이용 안내

[위치]

강원 속초시 중앙로 398


[이용 시간]

매일 09:00 ~ 22:00


[대표 메뉴]

홍게장칼국수 6,000원

게장백반 8,000원

홍게라면 5,000원


[이용 문의]

033) 633-7376




오늘은 제철을 맞은 속초 해산물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렇게만 따라간다면 실패 없는 속초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에요~ 하루 종일 돌아다니느라 피곤하셨다면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에서 힐링하고 가세요!~ 완벽한 여행에는 완벽한 휴식이 필요한 법이니까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