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놀이가 된다! 2배 재미있게 즐기는 국내 스탬프투어

아직 선선한 가을, 발걸음 닿는 대로 떠나는 것도 좋지만 10월에는 놀면서 여행하는 스탬프 투어를 추천해드립니다. 주요 여행지만 콕콕 집어서 떠나는 국내 방방곡곡 스탬프 투어 여행지로 지금 떠나보시죠!




 

 

서울 성곽 한바퀴

서울 한양도성 스탬프투어

 




서울 스탬프 투어를 찾으신다면 도심 속 트래킹 코스인 <서울 한양도성 스탬프 투어>에 도전해보세요! 사대문과 사소문을 잇는 약 18km의 도성 둘레를 한 바퀴 걷는 투어인데요. 곳곳에 국보 8개와 문화재 169개가 위치해있답니다.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서울의 모습을 만나러 떠나보시죠!

서울 스탬프 투어는 크게 4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코스별로 걷기 난이도와 소요 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고 걷기를 시작하세요. 초보자라면 혜화문과 광화문을 잇는 '2코스 낙산 구간'에 도전해보세요. 1시간 30분이 걸리는 보통 난이도라 가볍게 걷기 좋답니다.

서울 한양도성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시려면 출발 4개 지점 중 1곳에서 성곽 지도를 받고 투어를 시작해보세요. 각 코스의 사대문 지점에서 도장을 찍어보세요. 흥인지문 관리소, 강북삼성병원 정문 보안실, 숭례문 초소 우측 5m 지점, 말바위 안내소에서 완주 기념 배지도 받을 수 있답니다 :)

도성을 따라 걸으며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서울 성곽길! 5인 이상이면 매일 10시와 14시에 출발하는 무료해설투어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더욱 뜻깊은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18km가 넘는 한양 도성을 걷기 위해서는 함께 하는 사람도 중요하겠죠? 사랑하는 친구, 가족, 연인과 높은 성곽을 함께 오른다면 색다른 가을 여행이 될 겁니다 :) 올가을에는 또 다른 서울, 한양으로 서울 여행을 떠나보세요!




서울 한양도성 스탬프 투어 안내

[서울 한양도성길 코스]

1코스 북악산 구간

창의문~혜화문(4.7km)

- 소요 시간: 2시간 45분

- 난이도: 上


2코스 낙산 구간

혜화문~광희문(3.3km)

- 소요 시간: 1시간 30분

- 난이도: 中


3코스 남산 구간

광희문~숭례문(5.3km)

- 소요 시간: 2시간 50분

-난이도: 中


4코스 인왕산 구간

숭례문~창의문(5.3km)

- 소요 시간: 2시간 55분

- 난이도: 上


[이용 가격]

무료


[이용 문의]

종로구 관광체육과

02) 2148-1864


홈페이지 바로가기 >>




 

 

근대 문화유산의 본고장

군산 스탬프 투어

 




군산 가볼 만한 곳을 찾는 가장 빠른 방법은 <군산 스탬프 투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근대 문화유산과 군산의 생태를 즐길 수 있는 명소 20곳이 엄선되어 있어 스탬프 투어만으로도 훌륭한 군산 여행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

투어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입구에서 스탬프 용지를 가지고 시작해보세요. 스탬프 용지에는 군산 지도와 관광지에 대한 세세한 설명과 역사가 적혀져 있답니다. 페이지별로 찍힌 QR코드를 스캔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죠.

군산은 근대역사 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도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개항된 도시로 무역을 하며 항구 도시로 성장했는데요. 그래서 일본풍 가옥을 포함한 이색적인 건축물이 남아있습니다. 특히 구 군산세관은 1908년 유럽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로 현재는 군산세관의 옛 모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장미 갤러리 또한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건물입니다. 일본이 우리나라의 쌀을 수탈했던 장소를 갤러리로 탈바꿈시켜 운영하고 있는 장소인데요.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습장과 전시장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아픈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역사적인 장소랍니다.

군산 스탬프 투어에는 자연 생태 관련 명소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은파호수공원은 햇살 받은 물결이 반짝이는 모습이 아름다운 곳으로, 야간 조명 덕분에 야경 명소로도 알려져 있죠. 스탬프를 모두 날인하셨다면 이를 군산시청으로 보내 군산관광 명예홍보 요원으로 위촉받으세요! :)




군산 스탬프 투어 안내

[군산 스탬프 투어 명소]

구)군산세관, 장미갤러리, 미즈상사, 은파호수공원,

새만금방조제, 진포해양테마공원 등 총 20곳


[이용 가격]

무료(입장료 별도)


[이용 문의]

군산시청 관광진흥과

063) 454-3303


홈페이지 바로가기 >>




 

 

신라의 역사를 재미있게 즐긴다!

경주 스탬프 투어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 경주에서는 어디를 가야 할지 정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이럴 때에는 <경주 스탬프 투어>를 활용해 여행한다면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6개의 장소를 탐방할 수 있고,  좋은 가이드가 되어주기 때문이죠. 

아무런 계획 없이 맨몸으로 경주에 오셨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댓츠잇' 또는 스탬프 투어 용지가 있다면 즐거운 투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용지는 경주역 또는 주요 관광지 관광안내소에서 받으실 수 있답니다.

코스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첨성대가 포함된 ①시내~남산권 코스, 왕릉을 찾아가는 ②서악권~북부권 코스, 수학여행지로 유명한 불국사와 석굴암이 있는 ③불국사권~동해권 코스입니다. 16개의 역사·문화지가 있어 원하는 장소와 테마를 선정해서 떠날 수 있죠.

특히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다면 언제 어디에서든 문화 장소 해설과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답니다 :) 그래서 밤낮 가리지 않고 여행할 수 있다는 것도 경주 스탬프 투어의 매력이죠. 동궁과 월지의 멋진 야경을 즐기고 발자취를 남겨보세요. 

16곳을 모두 방문하고 스탬프 투어를 완성한다면 기념품이 주어지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책 '만화로 보는 신라 역사 여행'를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경주 역사를 여행하고 선물도 받아보는 일석이조의 여행을 즐겨보세요!




경주 스탬프 투어 안내

[경주 스탬프 투어 코스]

1. 시내권-남산권 코스

(대릉원, 첨성대, 분황사, 동궁과 월지, 교촌마을, 오릉, 포석정지)


2. 서악권-북부권 코스

(무열왕릉, 김유신묘, 양동마을, 옥산서원)


3. 불국사권-동해권 코스

(원성왕릉, 불국사, 동리 목월 문학관, 석굴암, 감은사지)


[이용 가격]

무료(입장료 별도)


[이용 문의]

경주 문화관광

054) 779-8585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오늘은 국내 스탬프 투어 여행지 3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서울, 군산, 경주 외에도 보령, 단양, 제주 등에서도 스탬프 투어를 즐기실 수 있으니 여행도 하고 재미있는 추억도 만들어보세요~ 뜨끈한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한화리조트/경주에서 편히 쉬시고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