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향기로 기억하는 테마여행 어때요? 여행지 분위기와 딱 맞는 향 추천!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추억, 너무 좋았던 여행지 등 잊지 못할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것들은 많은데요.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향기입니다. 특정한 향기가 기억을 이끌어내는 '프루스트 현상'은 향이 뇌의 감정 영역에서 작용하기 때문에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한화리조트와 함께 여행지의 분위기와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테마가 있는 향기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단풍나무 숲속의 나무향이 느껴지는

제이드가든




깊고 청명한 가을하늘이 반겨주고, 조금은 차갑지만 시원한 바람이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계절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짙어가는 단풍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걷기 좋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가을의 매력이 가장 예쁘게 빛나는 곳, 제이드가든으로 떠나 보세요.

대중화되지 않은 향수를 지칭하는 '니치향수'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예전엔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특이한 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숲속마을 제이드가든에서 느껴지는 깊은 향취의 나무향도 그 중 하나입니다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제이드가든에서 만날 수 있는 예쁜 산책길, 갈색빛 짙은 나무, 졸졸 흐르는 계곡물과 바위에 낀 이끼를 감상하다 보면 흙내음이 한가득 느껴집니다. 가을날의 제이드가든이 주는 때묻지 않은 자연스러움과 비슷한 향수로는 조말론의 '잉글리쉬 오크 콜렉션'을 추천해 드려요! 헤이즐넛, 이끼, 베티버의 깊은 풍미가 낙엽을 연상케 하는 향입니다. 

장미의 꽃향기가 가미된 '잉글리쉬 오크 앤 레드커런트'와 헤이즐넛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 두 가지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시향해 보세요. 잉글리쉬 오크 컬렉션은 바디크림과 홈캔들로도 출시됐으니 집에서도 은은한 나무향을 즐기고 싶다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제이드가든을 닮은 가을이나 초겨울에 잘 어울리는 향으로는 오크나무, 머스크, 바닐라, 베티버 등이 베이스가 된 향수가 좋으니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고요 :) 우디한 계열의 향수는 보통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고루 어울리니 가을 커플향수 장만하고 제이드가든으로 데이트 떠나도 좋겠네요 ♪

 


제이드가든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이용요금]

어른 8,500원

중고생 6,500원

어린이 5,500원

경로자, 장애인/국가유공자, 지역민 6,500원


[이용문의]

033) 260-8300




 

상큼하고 청량한 바다 특유의 향기

제주 해안도로


 



많은 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 혹은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찾는 힐링 도피처는 바로 바다가 아닐까 하는데요. 각각의 매력을 담은 크고 작은 해변이 인상적인 제주도는 그런 면에서 사시사철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뻥 뚫린 제주 해안도로를 달리는 기분, 상상만 해도 즐겁지 않으신가요? :)

애월해변, 김녕성세기해변, 함덕해변, 월정리해변 등 남태평양의 맑은 물빛이 반짝이는 제주의 해변들! 제주공항에서부터 쭉 뻗은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특별히 마음에 드는 곳에서는 내려서 경치를 감상하고 사진도 남겨 보세요. 

제주 해안도로를 신나게 달리다 보면 새파란 하늘과 뭉게구름, 청록색의 맑은 물, 그리고 바다 특유의 조금은 비릿하지만 기분 좋은 향취가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줍니다. 세탁기에서 나온 보송보송한 빨래의 섬유유연제 향, 갓 샤워하고 나온 부드러운 비누향, 가볍고 상큼한 과일향 등이 자연스레 떠오르는 여행지가 바로 바다인 것 같습니다. 

이런 해변의 매력 때문인지 바다나 물을 모티브로 한 향수 브랜드와 라인도 다양한 편인데요. 이탈리아 지중해의 푸른 바다에서 모티브를 받은 아쿠아 디 파르마의 '블루 메디떼라네오'라인이나, 달콤한 향조로 만든 프레쉬의 향수 등이 대표적입니다. 레몬향이 기분 좋아지는 프레쉬 '슈가레몬'이나 자몽향수로 유명한 '헤스페리데스 그레이프프룻'을 추천해 드려요!

여름을 닮은 제주 바다와 어울리는 향을 찾고 계신다면 시트러스, 오렌지 블로썸, 로즈 등의 프루티, 플로럴 계열이 좋으니 참고하세요 :) 


 


제주 애월해안도로

[위치]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 ~ 애월리 (약 9km)



 

도심 속에서 느껴지는 여유의 향

정자동 카페거리

 

 



때로는 일상 속 가까운 곳에서 보내는 휴식의 여유가 소중하게 다가옵니다. 자유로운 뉴요커의 라이프가 연상되는 브런치카페와 감각적인 카페들, 셀렉트숍 등으로 예쁘게 꾸며진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커피 한 잔은 어떠세요? 

용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정자동 카페거리는 소소하지만 즐거운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초저녁부터 밝게 켜지는 카페의 조명부터 걷고 싶어지는 산책로, 건물 사이에 멋진 데코가 되어주는 나무들까지! 하루 일과를 마치고 테라스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는 모습이 연상되는 그야말로 '힙'한 곳인데요 :)

정자동 카페거리를 걷다 보면 엣지있고 세련된 시크한 느낌의 향이 떠오릅니다. 왠지 정장을 갖춰 입은 멋진 커리어우먼이 지나갈 때 강하게 나는 향이 연상되기도 하고, 나만의 아지트인 카페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느껴지는 차분하고 파우더리한 향이 생각나기도 하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인 것 같아요. 

향기는 사람의 이미지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시크하고 도도한 도시의 커리어우먼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샤넬에서 17년만에 새로 출시한 향수 '가브리엘 샤넬'은 어떠세요? 여리여리한 전형적인 꽃향보다는 훨씬 더 강하고 진취적인 태양같은 매력을 발산하는 향수입니다. 자신감 넘치는 패션 아이콘 가브리엘 코코 샤넬처럼 진취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지나치게 달콤하지 않지만 여성스럽고, 동시에 강렬한 느낌을 주는 도시여자의 향을 찾으신다면 플라워 베이스에 스파이시한 향조가 가미된 향수가 좋습니다. 스파이시한 일랑일랑이 강한 여성성을 상징하는 '프라다 라팜므'도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보내는 나만의 시간과 잘 어울릴 것 같네요 =)




정자동 카페거리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파라곤과 상떼뷰리젠시 건물 사이)




기분 좋은 향과 보기 좋은 여행지의 조합은 아주 특별한 선물이 되죠. 기분 좋은 나들이에 새로운 추억을 더해줄 나만의 시그니쳐 향도 찾아 보시고, 한화리조트에서 추천해 드린 테마여행지로 가을 나들이 떠나 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