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어디까지 가봤나요? 먹거리 놀거리 가득한 여수 맛집 로드 추천

최근 SBS 드라마 '사랑의 온도' 주인공 현수와 정선이 여행을 떠난 곳, 바로 여수죠. 사랑의 온도 주인공들의 간장게장 먹방처럼 여수에는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많답니다. 오늘은 더욱 알찬 여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수 맛집 로드를 추천해드릴게요!





소호 앞바다 김밥 맛집

명품 김밥





소호동 <명품 김밥>은 특색 있는 메뉴로 여수 내에 하나둘 체인점이 생겨나고 있는 로컬 맛집이랍니다. 드라마 '사랑의 온도'의 여수 촬영지였던 소호요트경기장과 소호 동동다리가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곳에서 드라마 속 장면도 떠올려보시고 해안도로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걸어보세요 :)

새우 김밥, 매운 치즈 김밥, 새우튀김, 성게국 등 해양 도시 여수 다운 메뉴들이 있는 이곳. 푸짐하고 통통한 김밥 한 줄은 언제나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됩니다. 별다를 것 없어도 보여도 명품김밥만의 꽉차고 건강한 맛이 사람들을 끌어들이죠.

속이 꽉 찬 돈까스 김밥 속 재료들이 보이시나요? 돈까스 튀김, 계란, 당근, 우엉, 맛살, 햄, 단무지, 시금치까지 오색 재료들이 야무지게 들어가 입맛을 돋워요. 

비트 색으로 물들인 단무지도 이곳에서 필요한 만큼 가져가실 수 있어요~ 만들어 놓은 김밥이 아닌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주는 즉석 김밥! 따끈따끈하고 큼직한 김밥과 뗄 수 없는 짝꿍이죠.

한두 줄 포장해 가까운 선소 앞바다나 해양공원으로 피크닉을 떠나셔도 좋아요. 쭉 뻗은 바닷길은 웅천해변공원까지 이어져 있어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걷기 좋습니다. 밤이 되면 동동다리와 소호 해안도로 주변으로 찬란한 야경이 펼쳐지니 여수 밤바다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명품김밥 이용 안내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로 485


[영업시간]

평일 07:30~10:30

주말 07:00~11:00


[대표메뉴]

명품 김밥 2,500원

돈가스 김밥 3,300원

참치 매운 김밥 3,800원


[이용문의]

061) 684-8900




 

열무냉면이 맛있는 여수 로컬 맛집!

토박이국밥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맛집은 이름은 국밥집이지만 열무 냉면이 더욱 유명한 곳, 여수시 화양면에 위치한 <토박이국밥>이에요. 조용한 시골 마을이지만 식당 일대는 사람들로 가득해요. 진정 지역 주민에게 사랑받는 로컬 맛집이랍니다.

맛있게 식사하시는 어르신분들도 많이 뵐 수 있는데요. 토박이국밥의 인기 메뉴! 바로 열무냉면과 김치 왕만두 덕분이죠.

열무냉면보다 굵은 면발의 열무 메밀막국수는 잘 익은 열무김치가 들어가고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국물이 시원하면서 칼칼하고요. 왠지 모르게 끝 맛은 달콤해요. 여기에 쫀득한 면발이 어우러져 가히 #인생냉면 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속이 아주 꽉 찬 김치 왕만두는 열무냉면과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데요. 따끈따끈한 만두 한 입에 시원한 냉면 육수 한 숟가락이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죠. 다른 식당과는 달리 고기만두가 없다는 것이 특이해요.

화양면 일대는 여수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인데요. 앞서 소개했던 소호 앞바다로부터 88km의 해안선으로 이어져 있는 곳이랍니다. 해 질 녘 아름다운 해안도로의 풍광에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니 이곳으로 낭만여행을 떠나셔도 좋아요~




토박이국밥 이용 안내

[위치]

전남 여수시 화양면 화양로 1389


[영업시간]

10:30~20:00


[대표메뉴]

열무냉면 6,000원

김치왕만두 5,000원

토박이국밥 7,000원


[이용문의]

061) 683-6393




 

테라스에서 즐기는 피맥

인생피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여수 맛집 로드는 여수해양공원과 도보 2분,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인생피자>입니다. "여수까지 와서 웬 피자?"라는 생각은 No! 테라스에서 가을바람맞으며 기분 좋게 피맥을 즐기기 좋은 여수 핫플레이스랍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부는 테라스

밤이 되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로 무르익는 테라스. 이곳 인생피자를 더욱 유명하게 만든 매력이랍니다. 인조 잔디 위의 의자와 테이블은 캠핑 온 것 같은 느낌을 물씬 풍기죠. 시원한 야외에서 먹는 따끈한 피자, 한입 하고 싶으시죠? :)

피자는 13인치와 18인치 중에 고르시면 되는데요. 맛있어 보이는 메뉴들이 가득해서 하나만 선택하기 어려우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하프앤하프 피자가 있답니다. 베이컨 포테이토 피자, 하와이안 피자, 그리고 치즈피자가 이곳에서 사랑받는 메뉴예요.

아낌없이 뿌려진 치즈와 토핑이 입에서 살살 녹아내리는 인생피자! 18인치 피자는 이마트 피자처럼 테이블을 다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크기이고요. 엣지 부분까지 풍성하게 토핑이 올라가, 마지막 한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주문 즉시 따끈따끈하게 구워내는 피자가 나오기까지는 15분 정도 걸린답니다. 셀프바에는 접시, 식기, 물티슈, 소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미리 세팅해두면 되겠죠? 맛있는 피맥 후에는 밤바다 산책으로 완벽하게 하루를 마무리해보시고요 :)




인생피자 이용 안내

[위치]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96


[영업 시간]

13:00~23: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주말에만 해당) 


[대표 메뉴(13인치 기준)]

하프앤하프피자 17,900원

치즈 피자 12,900원

페퍼로니 하와이안 피자 16,900원


[이용문의]

061) 666-3243




걷기 좋은 가을! 사랑의 온도 촬영지였던 여수에서 먹거리, 놀 거리 풍성한 여행 어떠신가요? 인생피자와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다양한 바다생물과 사랑스러운 벨루가도 만날 수 있답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