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가을 여행의 꽃, 억새! 은빛 물결 찬란한 전국 억새 축제 3곳 추천

바람을 노래하는 억새는 가을을 대표하는 낭만적인 식물이죠. 갈대와 달리 키가 크고 꽃의 색깔이 흰색에 가까운 억새는 산 정상과 들판의 양지에서 잘 자라는데요. 고된 산행 끝에 만날 수도 있지만 도심 속 공원이나 야트막한 능선에서 하얀 억새물결을 만날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가을 여행 떠나기 좋은 억새 명소 3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




낭만가득! 하늘공원 억새평원

서울 억새축제





도심 속에서 만나는 넓고 깊은 하늘은 유난히 반갑고 소중하게 느껴지죠. <하늘공원>은 월드컵공원 내에 조성된 생태환경공원인데요. 수많은 커플의 데이트 장소이자 스냅 촬영지로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하늘공원을 대표하는 전망대, '하늘을 담는 그릇'에서 가을바람을 마음껏 만끽해보세요. 발 아래에서 한가득 흔들리는 억새밭은 신비롭고 간질간질한 기분을 선물해 줄 거에요.

전망대에서 내려보는 풍광이 경이롭지 않나요? 사방으로 펼쳐지는 억새평원이 장관을 이뤄 감탄사가 절로 나온답니다. 빌딩 숲 가득한 서울에서 누리는 색다른 즐거움이죠.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억새꽃길 사이로 걸어 보세요~ :)

하늘공원이 데이트 장소로 사랑받는 이유는 대중교통으로 쉽게 갈 수 있고, 멋진 볼거리가 많기 때문일 텐데요. 지그재그 계단 길을 천천히 오르며 구석구석의 푸르름을 눈에 담을 수 있어요. 공원 서쪽의 메타쉐콰이어길도 포토존으로 핫한 곳이니 참고하셔서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 

특별히 해 질 무렵엔 더욱 아름다운 억새평원을 만날 수 있답니다. 노을빛이 스며든 각양각색의 억새 물결이 황홀경을 자아내죠. 공원 앞 한강의 일몰을 바라보며 얼마 남지 않은 이 계절을 충분히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억새축제 2017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 95

*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


[축제 기간]

2017.10.13(금)~2017.10.19(목)


[축제 문의]

02) 300-5573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민둥산 억새꽃축제


 



민둥산 억새 능선은 가을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이미 유명한 억새 명소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완만한 산행코스도 있어 가을 가족 여행지로도 제격이랍니다~ 10월 중순에는 <민둥산 억새꽃축제>로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1코스가 대표적인 산행 코스에요. 그중에서 민둥산의 억새 산행은 증산초등학교 앞에서 시작되는데요. 완만한 코스와 가파른 계단이 있는 코스 중 선택하여 산에 오를 수 있답니다.

민둥산의 정상부근은 석회암층으로 뒤덮여 이름처럼 나무가 없어 부드러운 산세를 자랑하는데요. 그렇다고 만만하게 오를 수 있는 산은 아니에요:) 정상 능선에 들어서기까지 꾸준하게 계단을 오르다 보면 제법 힘이 들죠. 하지만 오르는 내내 불어오는 가을바람이 기분좋게 땀을 식혀준답니다.

올라온 높이만큼 아름다운 전경이 눈앞에 조금씩 펼쳐지기 시작하니 더욱 신이나 발걸음을 옮기게 되죠. 능선 자락을 하얗게 뒤덮은 억새 물결은 피로를 잊게 해주니까요~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억새 명소로 손꼽힌다는 민둥산 억새밭! 약 20만 평 규모로 펼쳐진 은백색 억새 군락은 산 전체를 빛내준답니다. 아침 햇살에 반짝이는 '은빛 억새'부터 석양에 빛나는 '금빛 억새', 달밤에 흔들리는 '솜털 억새' 까지 민둥산 억새꽃 축제에서 만나보세요 =)  




민둥산억새꽃축제2017

[위치]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민둥산 일원)


[축제 기간]

2017.9.22(금)~2017.10.29(금) 


[축제 문의]

033) 591-9141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남 알프스의 보석

울산 간월재 억새군락지

 

 



영남 알프스는 신불산과 간월산을 비롯한 7개의 산을 말하는데요. 마치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매년 10월 초, 가을철이면 <간월재 억새군락지>에서도 은빛 축제가 열린답니다.

아름다운 간월재의 산세영남 알프스는 신불산과 간월산을 비롯한 7개의 산을 말하는데요. 마치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매년 가을이면 간월재에서도 어마어마한 억새의 향연이 펼쳐진답니다!

고지대에 펼쳐진 하얀 억새밭은 마치 원시의 공간처럼 느껴지는데요. 끝없이 펼쳐진 억새군락 속에 파묻히는 기분을 상상해보신 적 있나요? 바람에 부딪히는 억새풀 소리는 감성을 가득 채워준답니다.

햇살 받아 반짝이는 억새꽃은 가을을 대표하는 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억새밭 사이사이로 보이는 산행객들의 모습도 그림 같은데요:) 계속해서 이어지는 오르막길을 찬찬히 올라가다 보면 더욱 그림 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답니다~

억새의 마른 냄새를 잔뜩 묻힌 가을바람은 시원하기 그지없죠. 알록달록한 빛깔로 눈을 즐겁게 해주는 단풍산행도 즐겁지만, 감성 가득한 가을 여행을 기대한다면 억새군락지로 떠나보세요♪ 백패킹족의 성지인 간월재에서 별이 쏟아지는 밤을 보내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간월재 억새군락지 이용 안내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이용 문의]

052) 229-7882




때론 은빛으로, 때론 금빛으로 푹신한 융단을 깔아 놓은 듯한 억새평원은 가을 여행의 꽃이죠. 올가을엔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은빛 장관을 직접 느껴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