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근교 여행지 추천! 김해로 떠나는 알찬 당일치기 여행코스

모처럼 시간 여유가 많은 10월. 부산에서의 주말이 너무 무료하다면, 바다 내음에 무덤덤해졌다면 부산 근교로 가볍게 떠나보세요.  부산에서 40분이면 도착하는 근교 여행지 김해는 어떠신가요? 하루 만에 돌아보는 김해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 




 

가볍게 문화활동하기 좋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먼저, 산책과 문화 활동을 모두 할 수 있는 공간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을 찾아보세요. 미술이란 난해하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셨다면 현대적이고 획기적인 전시 주제로 매력을 뽐내는 곳이랍니다. 아름다운 자연, 도자, 건축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곳으로 흙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 곳이에요.

Fired Painting(구운 도자)으로 이루어진 미술관

이곳은 김해의 오랜 도자 전통을 현대적이고 산업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이랍니다. 그래서 다른 미술관들과는 건축물 자체가 예술 작품인데요. 전시관 외벽을 감싸고 있는 5,000장의 도자 작품은 이곳의 1호 소장품으로 그 자체가 도자이고, 건축이며, 회화이죠.

이곳은 큰 규모답게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어요. 전시공간인 돔하우스, 큐빅하우스, 세라믹 창작 센터, 도자체험관, 산책로 등 9동이 있죠. 다양한 장르의 전시, 교육 프로그램, 강연, 문화이벤트가 열리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또는 가을 소풍을 나온 듯 곳곳 쉼터에서 휴식하는 것만도 좋은데요. 자연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산책로, 계절마다 색을 달리하는 수호초, 자산홍, 꽃댕강나무, 홍가시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꽃이 함께해서 가을 피크닉 장소로도 강력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도자 체험 프로그램'도 도전해보세요. 직접 흙을 빚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 작품을 만들 수 있죠. 10월 29일까지는 미술관 내 큐빅하우스에서 <어린 왕자:세 개의 별>도 전시되니 체험 전시회와 함께 다녀오셔도 좋겠네요 :)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이용 안내

[위치]

경남 김해시 진례면 송정리 358


[운영 시간]

10:00~18:00

* 월요일, 추석 휴관

* 매월 둘째주 토요일,

마지막주 수요일 무료 관람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초등학생 500원


[이용 문의]

055) 340-7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




 

몸보신하러 불암동 장어거리

솟대마을

 

 



점심 저녁은 장어로 몸보신 어떠신가요? 김해를 끼고 있는 서낙동강은 과거 그물만 던지면 자연산 장어나 메기, 잉어, 가물치 등이 가득 올라왔다고 해요. 그러니 불암동이 30여 년 전부터 장어로 유명해진 것은 당연하죠? 오늘은 김해관광 추천 음식점 100선에 선정된 <솟대마을>을 소개해드릴게요 :)

김해 장어는 “동장군도 선암에 못 들어간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위도 끄떡없는 겨울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으니 이곳 결코 지나칠 수가 없겠네요. 솟대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민속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랍니다.

기본 상차림만 해도 백반집 마냥 빼곡하게 20가지의 반찬이 나와요. 장어집답게 물고기 모양 그릇에 담겨 나오는데요. 장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장아찌류가 대부분이랍니다. 명이나물, 방아잎 장아찌, 참외장아찌 등이 장어 특유의 고소함을 더해줘요.

이곳의 장어 양념구이는 고추장, 진간장, 생강, 마늘 등을 푹 고아 만든 양념을 발라 하루 숙성 이후 구워져 나와요. 따로 구울 필요가 없어 편하답니다.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함을 유지하도록 워머도 받쳐주고요. 부산에서 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소금과 참기름을 발라 구워서 소스에 찍어 먹는 장어 소금 구이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맛보는 방법이죠. 살이 두툼해 씹는 식감이 좋은데요. 고들고들하면서도 담백한 맛도 일품이죠. 식당 2층에서는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 뷰도 감상할 수 있고요!




솟대마을 이용 안내

[위치]

경남 김해시 식만로 348번길 21 


[운영 시간]

11:00~21:30


[대표 메뉴]

장어 양념 구이 1인분 27,000원

장어 소금 구이 1인분 27,000원


[이용 문의]

055) 333-6919




 

별도 보고 김해 야경도 보고

김해 천문대


 



김해 당일치기 여행의 마무리는 <김해 천문대> 어떠세요? 분성산 정상에 자리한 영남지역 유일의 시민 천문대랍니다. 천체 관측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한 이곳. 해가 지면 김해 야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인 찾는 데이트 코스이기도 해요.

멀리서 보면 산자락에 거대한 알이 떨어진 것처럼 보이는 천문대. 알 모양 외관은 가락국의 시조인 김수로왕이 알에서 태어난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해가 기울기 시작하면 조명이 밝혀지고 고요한 산책로를 따라 알을 닮은 천문대로 걸어보세요.     

어둑한 길을 따라서 올라오면 천문대가 위치한 분성산 정상에서는 김해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요. 거기다 반짝반짝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니 낭만적인 시간을 만들기에 적격이죠.

천문대 내부는 라라랜드에서 본 것처럼 동그란 돔 형태예요. 전시실 내부에는 천문 관측 역사를 설명해주는 입체영상 매직비전, 각 행성에서 내 몸무게를 측정해보는 중력 실험 장치, 10개의 천문 교육 전시기구가 있어요. 모두 관람객이 직접 작동시켜 볼 수 있어 흥미를 자극하죠.

천문대에 와서 별을 보지 않고 가면 아쉽죠. 가상 별자리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도시 밤하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많은 별들을 바라보며 신비함에 빠져볼 수 있어요. 또, 야간 천체 관측 프로그램에서 은하계의 밤하늘을 직접 관람해보면 지금껏 보던 하늘이 달리 보일 겁니다.




김해 천문대 이용 안내

[위치]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이용 시간]

14:00~22:00

*월요일 휴관

*10/1~9 추석 정상 운영


[입장료]

전시실 무료


가상 별자리 프로그램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야간 천체 관측 프로그램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500원


[이용 문의]

055) 337-3785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가을색이 짙어져 여행 감성이 더욱 풍만해지는 요즘. 부산 여행으로 한화리조트/해운대 티볼리에 묵고 계신다면 부산 근교 여행지인 김해로도 떠나보세요. 부산-김해경전철이 있어 교통편도 편리하고 김해 와인동굴, 레일바이크, 가야 테마파크 등 경전철 근처 여행지도 가득한 곳이랍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