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가을, 마음껏 책 읽으러 떠나는 파주 독서 여행

천고마비의 계절에 독서는 참 잘 어울리는 단어인데요. 책 한 권만 있다면 언제, 어느 순간이라도 다른 세상으로 빠져들 수 있죠? 오늘은 '책'하면 떠오르는 도시, 교양 충전하기 좋은 파주로 독서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지혜의 숲, 파주 북소리 축제 2017, 벽초지 문화수목원까지 모아 소개해드릴게요~




 

 

책 덕후를 위한 24시간 도서관

지혜의 숲

 




파주출판단지에는 아주 특별하고 매력적인 독서복합문화공간이 있는데요. 가치 있는 책을 모아 보존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이자 문화공간인 <지혜의 숲>이 그 주인공입니다. 20만 권의 책이 뿜어내는 책 향기 가득한 이곳으로 떠나보실까요~?

나무가 책이 되고, 책이 지혜가 된다는 지혜의숲 외관이에요. 건물 내에는 3관에 이르는 지혜의 숲과 카페, 서점,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공존하고 있어요. 꼭 책을 읽기 위함 뿐만 아니라 멋진 사진 촬영을 위해 오시는 분들도 많다는 사실!

이곳에는 특별한 도서분류법이 있는데요. 지혜의 숲 1관은 학자, 지식인, 교수들이 기증한 도서를 소장한 공간으로, 그들이 인생을 살며 추천하는 도서를 만날 수 있어요. 2관은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 책 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있답니다.

천장까지 뻗어있는 8m 높이의 책장에 압도되는 이곳, 지혜의 숲의 인기 있는 촬영명소예요. 지혜의 숲 1, 2관에 위치해있는데요. 황정음, 박서준 주연의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 자주 등장하던 배경이기도 하죠.

24시간 개방되는 도서관은 지혜의 숲 3관인데요. 그래서 도서관 위의 게스트하우스 숙박객들이 저녁에 책을 읽으러 내려오곤해요. 이렇게 깊은 밤까지 책을 놓지 않는 독서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곳랍니다. 올 가을에는 지혜의 숲에서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세요!




지혜의 숲 이용 안내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5


[이용 시간]

1관 10:00~17:00

2관 10:00~20:00

3관 24시간


[입장료]

무료


[이용 문의]

031) 955-0082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시아 최대규모 북 페스티벌

파주 북소리 2017

 




대한민국 출판 문화를 선도하는 파주 출판단지에서는 올 9월 <파주 북소리 2017>이 펼쳐집니다. 출판사, 독자, 작가가 함께 만드는 국내 최대 복합 지식 문화 축제인데요. 출판도시 내 100여 개의 출판사, 교육, 문화 기관이 모인 격조 있는 지식의 장이랍니다. 특히 이번에는 욜로족을 겨냥한 루프탑 북콘서트, 독서치료 프로그램, 낭독공연이 돋보여요.

2011년 가을에 시작된 북소리 축제는 주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지혜의 숲에서는 출판사들이 추천한 책을 분야별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답니다. 올해에는 인문 스테이지, 문화 예술 스테이지, 책방 거리 스테이지 3개 섹션으로 축제가 펼쳐져요.

인문 스테이지 ⓒ파주북소리2017 홈페이지


인문 스테이지는 2개의 테마 전시, 낭독 공연, 루프탑 콘서트, 심야책방 읽어밤, 북콘서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밤에 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심야 책방 읽어 밤’과 루프탑 콘서트는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죠.

책방거리 스테이지 ⓒ파주북소리2017 홈페이지


책방거리 스테이지는 '오픈 하우스-지식 난장', '건축문화제' 등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우리 집에 놀러오세요'에서는 입주사가 독자를 초대해 출판에 대한 철학과 책에 관련된 이야기를 폭넓게 들려준다니다. 그 축제의 장, 기대되시죠? =)

문화예술 스테이지 ⓒ파주북소리2017 홈페이지


문화예술 스테이지는 책을 느끼는 것을 테마로 하고 있어요. 'JAZZ MEETS CINEMA', '라디오 소설 극장', '문학데크 공연', '작가와 마주앉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책과 관련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죠. 올 가을엔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문학과 삶에 대해 사유하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파주 북소리 2017

[축제 장소]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문발동,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축제 기간]

2017.09.15(금)~2017.09.17(일)


[입장료]

무료
(일부 프로그램 유료)


[이용 문의]

031) 955-0050


홈페이지 바로가기>>




 

 

책 읽기 좋은 파주 공원

벽초지 문화수목원

 




첫 번째 여행지는 <벽초지 문화수목원>입니다. 끝에서 두 번째 사랑, 닥터스 등 수많은 드라마와 CF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죠.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과 100여 종이 넘는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는 곳. 햇살을 조명 삼아 책을 읽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서 가을 산책해볼까요?

출처: 벽초지 문화수목원 홈페이지


활짝 핀 가을꽃 코스모스와 유럽식 건물 그린하우스의 풍경이 참 평화롭죠. 곳곳의 유럽 조형물들을 마주치면 마치 외국에 있는 듯한데요. 정원 사잇길로 걷다 보면 바람 끝에 묻은 꽃향기가 코끝을 간지럽힐 거에요.

출처: 벽초지 문화수목원 홈페이지


기분 좋은 피로감이 들 때쯤 벤치를 만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가지고 온 책을 읽다 보면 귓가에 억새풀 소리가 들려와요. 흙, 나무, 풀 냄새를 맡다보면 책도 잘 읽히죠. 파련정과 썸머하우스도 책 읽기 좋은 곳이니 참고하시고요 =)

출처: 벽초지 문화수목원 홈페이지


이 산책길은 가을이 깊어갈수록 환상적인 빛깔로 물들어가는 단풍터널길이랍니다. 시 한 편을 읽고 걸으면 더없이 아름다운 곳이죠. 수목원에 오후의 햇살이 드리워지면, 잎 사이사이로 부서지는 햇살을 만끽할 수 있어요.

출처: 벽초지 문화수목원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헤븐스 스퀘어는 약 9,900m²의 드넓은 잔디광장이자, 이 수목원의 명소인데요. 잔디 가장자리에는 나무 그늘 아래 벤치가 놓여져있어요. 얇은 담요를 걸치고 책 보며 뒹굴뒹굴하고만 싶죠~ 살랑이는 가을 바람에 과일 한 조각이면 금상첨화! 9월에는 이곳으로 피크닉 어떠세요?




벽초지 문화수목원 이용 안내

[위치]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이용 시간]

3-10월 09:00~일몰 시

11-2월 10:00~22:00


[입장료]

성인 8,000원

중고생 6,000원

어린이·경로·장애·국가 유공자 5,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 음료, 과일 외 음식, 돗자리, 운동 기구 반입 불가


[이용 문의]

031) 957-2004


홈페이지 바로가기>>




책 읽는 것을 넘어 문화를 누리는 공간, 파주. 지식과 감상이 넘치는 이곳에서의 시간이 기대 되시나요? 이번 주말 책 한 권 들고 가뿐하게 떠나보세요. 파주 출판단지에서 차로 20분 거리의 아쿠아플라넷 일산까지라면 완벽한 주말이네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