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오늘 점심 뭐 먹지? 현직 직장인이 추천하는 충무로 맛집 3곳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충무로, 언뜻 아담해 보이지만 수많은 회사들이 위치해있죠. 그리고 그들의 절대 고민! 바로 "오늘 뭐 먹지?"일 텐데요. 오늘은 충무로로 통근하는 직장인들이 적극 추천합니다. 점심에 가기 좋은 충무로 맛집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양 많고 깔끔한 충무로 국수집

반반국수





충무로역 4번 출구로 나와 좁은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나타나는 제주 고기국수 전문점 <반반국수>. 바 타입의 ㄷ자형 테이블 구조라 일식집에 온 것 같기도 한데요.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깔끔한 맛을 내는 이 근방의 절대 강자이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제주도식 고기국수랍니다 =)

반반국수의 대표 메뉴 '반반국수'

맛집에서는 시그니처 메뉴를 꼭 맛봐야 하죠? 양배추, 팽이버섯, 부추가 송송 썰어져 들어가 국물 한 입에 마치 곤약 젤리를 먹는 것 같이 통통 튀는 식감이에요. 또, 굵고 찰진 칼국수 면발과 생각보다 흑돼지 앞다리살 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 배부르게 먹기 좋은 메뉴랍니다.

얼큰한 고추기름이 들어간 '별미국수'

왠지 얼큰한 것이 당기는 날에는 별미국수를 추천드립니다. 육수에 고추기름 소스로 얼큰한 맛을 내고, 양념에 버무린 다진 고기, 수란이 들어간 해장용 국수랍니다. 먹다 보면 고추장찌개 같기도 한 이 음식! 가장 한국적인 맛을 원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려요~

고기 육즙을 그대로 담은 '갈매기살 덮밥'

밥심이 필요한 분들은 갈매기살 덮밥이 답입니다! 밥 위에 채 썬 양배추, 양파, 마요네즈, 양념구이 된 갈매기살과 명란젓이 올라가있는데요. 비비지 않고 그대로 푹 떠서 먹어야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답니다 =) 식사 메뉴는 2가지 사이즈가 있으니 양에 따라 선택하시고요~

고기가 필요한 날엔 '항정 수육'

뭔가 1% 부족하다면 사이드 메뉴를 즐겨보세요. 유명한 블랙 만두를 비롯 항정수육, 반반수육, 간장수육, 닭튀김이 있답니다. 부드러운 항정살 수육은 곁들여 나오는 새콤달콤한 부추와 같이 먹어도, 시원한 오이에 쌈처럼 싸먹어도 맛있습니다 =)




충무로 반반국수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30길 15-3


[운영 시간]

평일 11:00~23: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주말 11:00~22:00


[대표 메뉴]

반반국수/별미국수/갈매기살 덮밥 각 9,000원

블랙만두(6pcs) 9,000원

항정 수육 18,000원


[이용 문의]

02) 2272-1888




 

충무로에서 만나는 하와이

라나이 하와이안 바베큐


 



반반국수로 들어가기 전에 위치하고 있는 <라나이 하와이안 바베큐>. 하와이의 섬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라나이 이름을 딴 이곳은 BBQ 전문점이랍니다. 점심에는 4가지의 하와이 음식을 각 9,900원에 좀 더 저렴히 즐길 수 있어 주변 직장인에게 인기랍니다 =)

언제 가든 항상 친절한 사장님의 목소리가 반겨주는 이곳. 곳곳에 하와이 느낌의 소품들로 가득해요. 점심에는 예쁜 일회용 접시에 담겨 나와 푸드트럭에서 먹는 듯한 느낌인데요. 저녁에 온다면 하와이 맥주 롱보드, 빅웨이브, 캐스트어웨이가 절로 넘어가죠.

왕새우로 가득한 플레이트 '스켐피'

라나이의 런치 메뉴 중 가장 인기있는 '스켐피'는 구운 새우에 허브, 버터, 마늘 양념을 맛있게 묻혀낸 하와이안 푸드트럭 새우예요. 껍질을 까지 않고 통째로 씹어 먹어도 괜찮을 정도로 바삭바삭하답니다.

닭은 진리입니다 '데리야끼 치킨'

'데리야끼 치킨'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음식일 텐데요. 큼직한 닭가슴살 한 덩이를 통째로 잘라 구워낸 듯해요. 데리야끼 단짠보다는 소금구이 느낌이 더 강하답니다. 감자 샐러드와 곁들여 먹으면 담백해 누구나 좋아할 맛이예요~

촉촉한 함박 스테이크 '로코모코'

앙증맞은 이 음식은 하와이안 함박스테이크 '로코모코'랍니다. 싱싱한 샐러드, 스리라차 소스를 뿌린 양상추, 마카로니가 사이드로 나와요. 손바닥만 한 함박스테이크 2덩이는 촉촉하고요. 데미그라스 소스가 지나치게 달지 않고 진한데, 고기 맛을 해치지 않아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라나이 하와이안 바베큐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32길 8


[영업 시간]

매일 11:00~02:00

일요일 11:00~21:3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런치 메뉴]

로코모코/스켐피/데리야끼치킨/포케 각 9,900원

*11:30~13:30 기준 런치 가격


[이용 문의]

02) 2273-4287




 

요즘 감성 가득한 카레 맛집

파인트룸(PINT ROOM)

 

 



충무로역 3번 출구에서 동국대 후문 방향으로 들어가다 보면 왼편에 <파인트룸>이 등장해요. 카레와 수제 맥주를 전문으로 하는 충무로 맛집이랍니다. 6,500원의 에그 카레에서부터 8,500원짜리 아보카도 카레까지! 주변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예요~

파인트룸을 찾아가면 "여기에 이런 곳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이 느껴져요. 외관부터 조명, 인테리어까지 주변 직장인 여성과 대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랍니다 =)

여심 저격 '닭가슴살 토마토카레'

닭가슴살 토마토카레는 이곳의 인기 메뉴! 바이젠에 마리네이드한 닭가슴살과 숙성 토마토, 코코넛밀크가 들어가 상큼 달달한 카레예요. 여기에 계란 후라이와 닭튀김이 올려져 있고요. 발사믹 소스를 뿌린 싱싱한 샐러드 채소도 있어 결코 심심하지 않답니다~

카레도 반반이 좋다면 '반반카레'

기본 카레와 닭가슴살 토마토 카레 2가지를 맛볼 수 있는 '반반카레'예요. 딱 봐도 예쁜 플레이팅 비주얼 덕분에 #파인트룸 인스타그램 사진의 대부분을 차지한답니다. 양파 마늘향의 카레와 상큼한 토마토 카레를 동시에 먹을 수 있으니 메뉴 선택 걱정 없겠죠~?

기본카레+소세지 토핑, '소세지 카레'

이곳의 카레는 기본적으로 카라멜라이즈한 양파와 양송이버섯을 듬뿍 넣은 일본식 카레랍니다. 여기에 토핑을 얹으면 다양한 종류의 카레가 탄생해요. 다만, 전체적으로 일반 여성의 양 정도이기 때문에 부족할 수도 있어요. 양이 많은 분들이라면 카레와 밥을 리필하시고, 아보카도, 돈가스, 고로케, 해시브라운 등의 토핑을 추가하세요 =)




파인트룸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36길 19


[영업 시간]

11:0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대표 메뉴]

닭가슴살 토마토카레 7,000원

반반카레 7,500원

소시지카레 6,800원

아보카도카레 8,500원


[이용 문의]

070-7755-8415




모든 직장인의 행복이자 고민은 누가 뭐래도 점심 메뉴를 고르는 일일텐데요. 충무로·을지로 직장인 분들이라면 요즘 핫한 충무로 맛집들로 점심 미식 여행 떠나보세요 ♬ 오후 업무가 보다 행복해질 겁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