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드라마, 하지원의 '병원선' 촬영지는 어디? 천혜의 섬 거제로 떠나는 여행!

믿고 보는 배우, 하지원의 신작 드라마 병원선이 지난 8월 30일부터 방영되었어요. 많은 기대와 호평을 받고 있는 병원선은 의료시설이 부족한 섬에서 배를 타고 의료 활동을 펼치는 의사들의 성장스토리를 그려내는 작품인데요. 오늘은 드라마 속 파란만장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 천혜의 섬 거제도로 함께 떠나보아요♪





쪽빛 바다 위의 보석

외도 보타니아&해금강





병원선은 하얗고 딱딱한 병원을 벗어나 시원시원한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특별한 메디컬 드라마라고 할 수 있어요. 거제에서 올로케로 촬영되는 만큼 화면 속에 가득 담길 자연경관이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거제에서 만날 수 있는 비경을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깨끗하고 수려한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는 외도는 거제도에서 4km 떨어져 있는 섬이에요. 거제도, 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조망할 수 있어 해상공원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외도로 향하는 7개의 유람선 선착장에서 배편을 구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외도 보타니아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외도 보타니아는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해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는 해상식물공원이랍니다.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식물 1000여 종이 자라고 있는데요. 1시간 30분 정도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에요.

외도 보타니아의 야경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자연에 순응하며 함께 만들어진 아름다운 지상낙원, 외도 보타니아에 어둠이 내린 모습이에요.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 도시를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어디나 근사한 포토존이 되죠.

해금강 항공사진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외도 보타니아로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해금강 한려수도는 거제 8경 중 하나에요. '바다의 금강산'과 같이 아름답다고 해서 해금강이라고 하는데요. 수억 년 파도와 바람에 씻기고 다듬어진 자연의 작품이랍니다.




외도 보타니아 이용안내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관람 시간]

하절기 8:00~19:00

동절기 8:30~17:00


[관람 문의]

055) 681-4541


[관람 요금]

성인11,000원

군경, 학생(중,고생)8,000원

어린이(만2세이상)5,000원

*단체할인, 시민할인 홈페이지 참조


홈페이지 바로가기>>




 

근심걱정을 날려 보낼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다음으로는 거제의 가볼 만한 곳으로도 유명한 바람의 언덕입니다.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과 가까워 외도와 해금강과 더불어 만날 수 있는 여행지에요. 2000년대 TV 드라마에 방영되고,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1박2일'의 촬영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곳인데요.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탁 트인 언덕이 주는 시원함과 풍차의 존재로 이국적인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죠. 푸르른 잔디와 낮은 나무들이 반겨주는 산책길 위에선 마음이 절로 넉넉해진답니다=)

풍차가 있는 바람의 언덕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바람의 언덕은 지루하지 않은 한가함으로 많은 여행자의 발길을 묶는 곳인데요. 한없이 고즈넉한 바다 앞에서 추억을 남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어요. 시원한 웃음소리가 바람처럼 들려와 어느순간 저도 모르게 미소를 머금고 있을 거예요~ 여기서 맛볼 수 있는 바람의 핫도그도 인기만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바람의 언덕 바로 옆에는 신선대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곳 역시 거제 8경 중 하나인 곳이에요. 기암괴석에 다가와 부서지는 하얀 파도는 오래도록 보고있어도 질리지 않죠.

신비로운 신선대의 풍경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나 신선대라고 부르는 곳이에요. 멀리 보이는 작은 섬들과 수평선이 어우러져 두 눈 가득 담기는 곳이죠. 밤이 깃든 신선대의 모습은 더욱 신비롭게 느껴지지 않나요?




바람의 언덕 이용안내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이용 시간]

상시 가능


[입장료]

무료


[이용 문의]

055) 639-4161




 

파도와 바람의 합작품

몽돌해수욕장&명사해수욕장

 

 



다양한 매력을 자랑하는 해수욕장도 거제의 또 다른 볼거리죠. 바다와 맞닿아 있는 섬의 가장자리로 포근한 해수욕장들이 여러 군데 형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색있는 해수욕장은 단연 몽돌해변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랜 세월 파도에 부딪혀 동글동글해진 몽돌들은 형형색색으로 존재감을 뽐낸답니다. 밀려오는 물결을 따라 구르고 움직이며 파도와 함께 '자그락 자그락' 노래를 부르는데요. 

묵직함과 동시에 경쾌함이 느껴지는 몽돌소리는 어디서도 쉽게 들을 수 없는 음악과 같아요. 2018년 7월에 첫선을 보이는 <한화리조트/거제 벨버디어>에서도 몽돌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답니다=)

몽돌해수욕장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키는 학동몽돌해변, 비상하는 학을 닮은 지형의 함목몽돌해변은 거제도를 대표하는 몽돌해변이죠. 드라마 '병원선'의 촬영지인 대매물도와 가까운 여차마을에서도 어김없이 몽돌해변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명사해수욕장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


거제에는 몽돌해수욕장뿐만 아니라 하얀 모래가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는 해수욕장도 있답니다. 특별히 이곳은 모래가 곱고 유리알같이 빛나 명사해수욕장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는데요. 투명하게 비치는 물빛에 마음마저 정화시켜주는 해안가의 풍경이죠? 




명사해수욕장 이용 안내

[위치]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명사해수욕장길 32


[이용 문의]

055) 639-6551 




푸른 섬 거제를 배경으로 펼쳐지게 될 드라마 '병원선'의 이야기는 갈수록 흥미진진해질 텐데요. 촬영지로 떠나는 여행은 작품을 더욱 재미있고 생생하게 즐기는 방법이죠 =) 천혜의 섬 거제에서 빛나는 추억 많이 쌓으시고, 한화리조트/거제 벨버디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