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단길, 망리단길에 이어, #황리단길이 떴다! 경주 황리단길 투어

이태원의 경리단길, 망원동의 망리단길, 그리고 경주에는 #황리단길! 경주시 황남동이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황리단길은 골목마다 개성 넘치는 가게들이 자리한 특별한 거리인데요 :) 황리단길에서 놓치면 후회하는 이색 잡화점과 서점 그리고 디저트 카페를 소개해 드립니다!




 

추억을 소환하는 잡화점 

안녕, 삼덕마켓





황리단길에서 어린아이로 돌아가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삼덕마켓으로 오세요! 추억의 장난감부터 게임기, 주전부리까지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잡화점 삼덕마켓! 황리단길 기념품 사기도 딱 좋아요 =)

소담한 거리에 빈티지 느낌이 가득한 황리단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귀여운 마리오가 반겨주는 삼덕마켓이 눈길을 끕니다. 밖에서만 봐도 아기자기한 소품과 인테리어가 발길을 사로잡아요.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소품들로 꽉 차 있어요. 카메라를 꺼내 들 수 밖에 없는 아기자기한 잡화점이에요. 캐릭터 피규어 뿐 만 아니라 다육식물, 드라이플라워, 퍼즐과 장난감 그리고 엽서까지! 구하기 힘든 레트로 소품이나 오래된 장난감을 좋아하는 키덜트족이라면 천국 같은 곳입니다. 

삼덕마켓에서는 요즘 쉽게 볼 수 없는 레트로 게임기도 있는데요. '나 혼자 산다'에서 이시언이 은지원과 불꽃튀는 대결을 펼치며 관심을 끌었던 고전게임 시리즈! 친구와 레트로 게임 한 판 하면서 추억을 쌓는 건 어떠신가요? 게임 팩도 레이싱부터 아케이드, 격투까지, 취향에 맞게 골라보세요. 

삼덕마켓에서 꼭 해야 하는 추억의 뽑기 게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꽝도 없으니 한 번 쯤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어떤 등수가 나와도 기분 좋은 추억 한아름 안고 가게를 나설 수 있어요.




삼덕마켓 이용 안내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77-2


[영업 시간]

11:00~17:00

* 매주 수요일, 목요일 휴무


[이용 문의]

010-9541-1189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마음을 치유하는 서점

어서어서


 



삼덕마켓에서 추억을 채우셨다면, 어서어서에 들러서 마음을 채워보실 차례입니다. 어디에나 있는 서점이지만 어디에도 없는 서점이라는 독특한 문구가 궁금증을 유발하는 서점인데요. 

이 곳은 오로지 문학작품만을 전문으로 하는 서점입니다. 빳빳한 새 책부터 오래된 종이의 향기가 매력적인 중고책까지, 아기자기한 내부가 모두 책으로 가득차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에세이와 독립출판 서적도 다양하고, 책이 크고 무겁지 않아 선물용으로도 참 좋아요. 

서점 내부를 찬찬히 둘러보면 문학과 어울리는 서정적인 소품과 엽서, 액자, 사진이 조화를 이루어 감상에 젖게 됩니다. 오래된 타자기부터 오르간, 깎아 쓰는 연필, 빈티지 카메라 등 문학과 예술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오래 머물고 싶은 곳이에요 :) 

책을 구매하면 '읽는약'이라고 써져 있는 예쁜 종이봉투에 포장해 주시는데요. 여기에 스탬프를 이용해 직접 날짜와 이름, 원하는 문구를 찍어갈 수 있어요! 황리단길 핫플레이스 어서어서에서 마음을 치유하는 약 처방 받아가세요.

요즘 맥주와 함께 즐기는 책맥이 유행하면서 대형서점이 아닌 조그마한 서점들이 주는 분위기를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경주 황남동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독특한 컨셉의 서점 어서어서 꼭 들러보세요 :)




 어서어서 이용 안내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83


[영업 시간]

평일 14:00~19:30

주말 10:00~22:00


[이용 문의]

010-6625-395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황리단길 대표 수제 디저트

별봉아이스

 

 



눈과 마음을 채웠다면, 이제는 배를 채우러 출발해 보시죠! 황리단길 대표 디저트카페로 자리잡은 수제 아이스크림 카페 별봉아이스에서는, 추억의 아이스께끼부터 요즘 유행하는 쿠크다스 아이스크림까지 만나보실 수 있어요 =) 모든 메뉴가 수제로 만들어진다는 점이 건강한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매력포인트라고 해요. 

서점과 사진관, 카페가 가득한 황리단길을 걷다보면 강렬한 색감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핑크핑크한 가게가 나옵니다. 외부 한켠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분홍색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도 많아요. 

별봉아이스의 대표 메뉴, 추억의 아이스케키입니다. 딸기, 청포도, 파인애플, 팥, 키위, 블루베리, 메론맛 까지! 건강하고 정직하게 만들어져 과한 단맛이 없고 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한 시원한 간식입니다. 위 사진은 모형이라고 해요 :) 원하는 맛을 주문하면 냉장고에서 포장된 새 제품을 꺼내 주신답니다.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단맛이 강하지 않아 어른들이나 아이들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조금 더 빨리 녹을 수 있으니 얼른얼른 드세요 :) 

아이스케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제 아이스크림도 있습니다. 별봉다크초코, 마스카포네치즈, 베리베리 (라즈베리+딸기)맛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겨보세요.




별봉아이스 이용 안내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1095번길 2


[영업 시간]

08:00~22:00


[대표 메뉴]

수제 아이스케키 2000원

소프트 아이스크림 2500원 / 3500원

수제 아이스크림 4500원


[이용 문의]

054-772-9856




경주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황리단길 어떠셨나요? 경주는 알쓸신잡에서도 방문하며 단순한 옛날 수학여행지가 아니라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트렌디한 국내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스위트룸을 구비해 가족, 친구와 함께 힐링하기 좋은 한화리조트/경주에서 쉬어가시면서 즐거운 여행추억 만들어 보세요! 


신고
  • 황리단길 무료주차장 이용으로 트레킹하듯 여행하기 2017.10.07 08:18 신고

    경주시민이 소개해 드립니다. 경주 황남동내 황리단길은 60~70년대 낡은 한옥집과 신축 한옥으로 어우러져서 골목과 골목으로 이어진 마을이지요. 고즈넉한 옛 마을입니다. 중 장년층에게 어릴적 향수를 느끼게 합니다. 아직 먹거리와 볼거리 콘텐츠는 많이 부족합니다만 걷기에 좋은 마을로 느껴지실 겁니다.점점 가게가 늘어나는 추세고요 골목 소방도로 확충과 정비도 같이 따르면 더욱 광범위하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차는 형산강 강변 무료주차장에 주차하시고 트래킹 하듯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