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엔 얼음 동동 물회 어때요? 전국 물회 맛집 추천!

싱싱한 회와 시원한 육수, 동동 떠다니는 살얼음의 조화가 일품인 물회! 새콤달콤한 맛에 자꾸만 찾게 되는 음식이죠. 최근 수요미식회에도 물회 특집이 방영되면서 여름철 별미로 핫하게 떠올랐는데요. 요즘처럼 후덥지근한 날씨엔 시원한 물회로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떠세요? 서울부터 동해까지, 전국 방방곡곡의 물회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





#육회물회 #한우물회 맛집

경주 함양집





알쓸신잡 경주편으로 재조명받는 역사 여행지 경주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한데요. 경주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한다는 <함양집>은 물회가 맛있기로 소문난 원조 맛집이에요. 무려 4대째 내려오고 있는 90년 전통을 자랑합니다. 인기가 좋은 날엔 기본 웨이팅 1시간이라는 이곳, 시원한 물회의 맛이 궁금하시죠? :)

함양집은 북군동에 위치한 보문점, 하동에 위치한 보불로점의 두 지점이 있는데요. 본점 보문점은 역사 유적지 불국사 가는 길에 위치해 있어, 함께 들리기 좋은 곳이죠. 맞은편엔 경주 동궁원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 사이에 끼니 때우기도 좋은 곳이에요!

함양집의 육회물회가 특별한 이유! 바로 질 좋은 한우를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오징어, 한치가 기본으로 들어가는 기존 물회와 다른 식감을 자랑해요. 이외에도 전통비빔밥, 석쇠불고기 등 먹어봐야 할 메뉴가 한가득입니다.

정갈한 반찬과 함께 놋그릇에 담겨져 나오는 한우물회, 바라만 봐도 침이 고입니다. 여기에 깨가루를 듬뿍 뿌려 고소함을 더해주면 쫄깃한 한우와 새콤달콤한 육수가 만나 환상 콜라보 선사!  

함양집에 오셨다면 또 다른 인기메뉴 전통비빔밤과 치즈불고기를 드셔보셔도 좋아요. 또한 가까운 곳에 쾌적하고 안락한 한화리조트/경주가 함께하고 있으니, 편하게 쉬었다 가보세요 :)




경주 함양집 본점 이용안내

[위치]

경북 경주시 북군1길 10-1


[이용안내]

054-777-6947


[운영 시간]

매일 10: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마지막 주문 오후 8시 20분까지


[대표메뉴]

한우물회(보통) 13,000원

전통비빔밥(보통) 10,000원

석쇠불고기 25,000원

치즈불고기 15,000원




 

후포항에서 먹는 시원한 물회

울진 청풍회수산

 

 



푸른 동해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울진! 특히 후포항은 울진에 방문했다면 빠질 수 없는 핫스팟인데요. 후포항 주변에 위치한 <청풍회수산>은 자연산 회와 신선한 물회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가올 여름휴가로 울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시원한 물회 한 번쯤은 먹고 가야죠~!

가게 앞에 있는 큰 수조에는 대게, 광어, 우럭 등이 보입니다. 물회를 주문하면 수조에서 직접 잡은 물고기들로 바로 손질해 주시기 때문에 서울에서 먹는 맛과는 비교할 수 없는 신선함을 자랑하죠. 얼큰한 매운탕도 있어 소주파라면 술 한 잔 하시기도 좋고요! 

여름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물회 등장! 아낌없이 들어간 회와 살얼음 동동 띄워진 육수가 보이시나요? 입맛대로 양념을 뿌린 뒤, 직접 육수를 부어 간을 조절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울진 하면 떠오르는 대게도 판매하고 있으니, 함께 드셔보셔도 좋아요. 가마솥에 직접 찐 대게는 전국 택배 발송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다가오는 여름휴가에 동해바다 울진으로 떠나신다면 후포항 주변 맛집 청풍회수산에서 싱싱한 물회를 맛보세요. 따뜻한 온천욕을 할 수 있는 한화리조트/백암온천에서 여행을 마무리해보셔도 좋고요 =)




울진 청풍회수산 이용안내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정길1길 50


[이용안내]

054-788-0103


[대표메뉴]

회밥, 물회 15,000원

전복물회 20,000원

모듬회(소) 60,000원





#광장시장 육회 물회 맛집

종로 부촌육회





청계천, 동대문과 가까워 서울에서 방문하기도 좋은 광장시장! 먹거리가 가득한 먹자골목이죠. 특히 광장시장하면 대표 메뉴로 떠오르는 육회를 먹으러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광장시장 육회골목에 위치한 <부촌육회>는 육회와 물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2017 올해의 미쉐린 가이드에도 선정된 이곳, 지금 맛보러 가시죠 :)

2017 미슐랭가이드는 <부촌육회>의 육회는 매일 아침 공수되는 신선한 고기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극찬을 했다고 해요. 많고 많은 광장시장 육회 가게 중에서도 5대 육회로 손꼽히는 이곳! 육회뿐만 아니라 육회 물회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도 가득하다고 합니다.

육회 물회는 12,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됩니다. 국내산 육우를 사용해 더욱 쫄깃한 육회와 새콤달콤한 육수와의 조합은 엄치를 척! 들게 합니다. 참기름에 찍어 먹는 고소한 물회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이 있어요 :)

고기를 어느 정도 드셨다면 소면을 넣어 비벼 드셔보세요. 시원한 육수가 베여 더욱 맛있어요. 매콤달콤한 김치말이국수를 떠올리게 하는 맛! 

육회 물회 외에도 침샘을 자극하는 메뉴들이 참 많은데요. 육회와 산낙지가 함께 나오는 육회낙지탕탕이 또한 이곳의 인기 메뉴입니다. 노른자를 톡 터뜨려 버무린 뒤, 김에 싸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것 쯤은 이미 아시죠? ^^




종로 부촌육회 이용안내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00-12


[이용안내]

02-2267-1831


[운영시간]

매일 09:00~23:00

일요일 09:00~22:00


[대표메뉴]

육회 물회 12,000원

육회 12,000원

육회낙지탕탕이 25,000원

육회비빔밥 6,000원




무더운 여름에 간절히 생각나는 시원한 음식! 올 여름은 흔하게 찾는 냉면이나 소바 말고 새콤달콤한 물회 어떠세요? 생선회뿐 아니라 한우로 만든 육회도 있으니 다양하게 드셔보세요 :) 


신고